KT가 인터넷이나 IPTV에 고장이 발생하면 AI가 간단한 조치방법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을 도입했다.
KT는 고객이 가입한 상품 정보, 단말 현황, 회선연결 상태 등을 AI모델이 복합적으로 학습해 불편사항을 자동으로 판단하는 'AI 비대면 자가조치 솔루션'을 전국에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솔루션을 이용하면 AS 출동 기사의 방문 없이도 고객 스스로 AI의 간단한 추천 조치에 따라 빠르게 고장 문제를 자체 해결할 수 있다.
기존 출동기사가 방문해 조치하던 방식은 소비자가 별도의 시간을 할애해 방문 점검을 받아야 하고, 모르는 외부인이 집 안에 들어오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반면 AI 비대면 자가조치 솔루션은 출동기사와 이용자가 명확한 방문일정을 잡기 전에 동작하며, 솔루션이 추천해준 서비스 이상의 원인과 조치방법을 KT의 전문상담원이 영상이나 사진으로 알려 이용자 스스로 조치할 수 있게 돕는다.
앞서 KT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이 솔루션을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 시범 적용해 정확성을 검증했다.
이종식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상무는 “KT는 AI 비대면 자가조치 솔루션으로 KT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체감 품질을 대폭 개선하고 앞으로 댁내 방문이 필요한 여러서비스에 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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