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2023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선정…“상생 경영 강화”

입력 2024-02-13 14:45   수정 2024-02-13 15:50

공주대점, 관악구청점, 광주양동점, 광흥창역점, 노원포레나점, 속초해변점, 신갈역점, 중앙대점 등 총 8곳 시상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가맹점 상생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우수가맹점 8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년 하반기 우수가맹점은 철저한 매뉴얼 준수로 고객 신뢰를 높이면서 전년비 매출 신장율 20% 이상, QSC 평가 등 종합분석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가맹점을 시상했다.

메가MGC커피는 공정한 평가를 거쳐 공주대점, 관악구청점, 광주양동점, 광흥창역점, 노원포레나점, 속초해변점, 신갈역점, 중앙대점 8곳을 2023년 하반기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하고 우수가맹점 현판과 각 100만 원 상당의 원두를 포상으로 전달했다.

메가MGC커피는 창업 후 매장 운영에 적극적인 가맹점을 독려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 분기마다 레시피 및 매뉴얼 준수에 따른 품질(Quality), 멤버십 및 고객 서비스(Service), 위생청결(Cleanness), 매출 및 성장률(Growth Rate) 등의 평가 기준으로 우수 가맹점을 선정하고 있다.

우수가맹점에 선정된 공주대점 김경민 점주는 “인근 점포 중 아침에 가장 먼저 오픈해 아침 인사와 작은 서비스들을 제공했던 점이 단골 고객 확보로 이어졌다”며 “신규 근무자 채용 시에도 2주간 교육을 진행한 후 근무 시작해 퀄리티와 최상의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매출 성장 비결을 밝혔다.

광흥창역점 박세진 점주는 “내점 고객 수요가 많아 경쟁력을 갖추고자 매장 확장공사를 진행해 전년 대비 74%라는 높은 매출 신장율을 달성했다”며 “근무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비스에 임해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속초해변점 이은후 점주 역시 “’음료 가격 그 이상의 서비스 가치를 드린다면 재방문율이 높아질 수 있다’는 모토로 항상 밝은 미소로 응대했다”며 “마감시간을 준수해 늦은 시각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 같다”고 말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메가MGC커피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모범적인 매장이라 자부할 수 있는 매장들만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하고 있다”며 “우수가맹점 선정제도를 통해 모든 매장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메가MGC커피 브랜드만 봐도 믿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철저한 운영 관리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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