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 출시

정원우 기자

입력 2024-02-26 15:58  

2024년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
'AI 절약모드' 최대 30% 절전
삼성전자 모델이 스탠드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 신제품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26일, 이날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의 사전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을 통해서도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사전판매를 한다.

신제품은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하고 리모컨 없이도 빅스비(Bixby)를 통해 에어컨은 물론 타 가전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스탠드형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또는 2등급이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더 절약해준다. 이전에 20%였던 최대 절전율을 더 끌어올렸다.

전 모델에 빅스비가 적용돼 가전 제어도 한층 편리해진다. 간단한 음성 명령은 기본이고 운전 예약과 외부 날씨에 따른 운전, 부가기능 설정, 에러 진단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음성 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내에서 움직임이 없으면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전원을 끄는 '부재 절전',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리는 '부재 건조' 기능도 새롭게 적용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형 역시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고,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해 절전모드와 바람 모드 등을 알아서 설정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고가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20만~678만원(단품 기준)이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109만~171만원(단품 기준, 24.4㎡~48.8㎡)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에어컨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제품(삼성전자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