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프트업의 증시 상장과 더불어 장기간 부침을 겪던 게임주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시 회복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게임주 흐름 어떤가요?
<기자>
한국거래소의 '게임 TOP 10 지수'는 현재 670포인트입니다. 이번 달에는 이틀만 제외하고 계속 오르고 있고 지난해 10월 최저점(500포인트)까지 떨어졌던 걸 감안하면 게임주가 완만한 회복세에 접어든 겁니다. 이 지수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상장종목 중 게임 산업 군 내 대표기업 10개 종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동안 게임주는 코로나19 기간 이후 지지부진했는데요. 다시 살아나는 배경은 뭔가요?
<기자>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맞물린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우선 넥슨게임즈는 신작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지난 2일 '퍼스트 디센던트'가 공개된 이후 일주일 새 넥슨 게임즈의 주가는 40%를 뛰어넘었습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 게임은 전 세계 게임 판매 수익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출시 후 동시 접속자 수가 최대 24만 명을 기록해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입니다. 또 다른 게임사 중 하나인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의 출시를 예고했고 크래프톤, 위메이드, 네오위즈 등도 하반기 신작 발표 대열에 합류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같은 게임주라도 별다른 이슈가 없거나 신작 출시 예정이 없기도 하거든요. 이 부분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기자>
업황 자체가 완벽한 호황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실적 중심의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진단입니다. 최선호주로는 크래프톤이 꼽힙니다. 올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할 전망입니다. 크래프톤이 기존 보유하고 있는 게임의 지식 재산권(IP)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실적 개선이 전망되는 넷마블도 거론됩니다. 연간 기준 지난 2년간 적자를 기록한 넷마블은 올해 아스달과 레이븐2 등 신작들이 모두 양호한 성과를 달성하면서 3년 만인 올해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특히 증권사들이 추정한 넷마블의 영업이익은 3개월 전보다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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