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가 LM 500h를 통해 국내 의전 차량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한 갤러리에서 개최한 출시 행사에서 LM 500h의 개발 과정 및 향후 판매 전략을 공개했다. LM 500h는 렉서스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다목적 차량(MPV) 모델이다.
행사에는 오치하타 마나부 렉서스 수석 엔지니어, 키타즈미 히로야 렉서스 수석 디자이너,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사장, 강대환·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LM 500h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진정한 자신이 되는 이동 공간'이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고객들이 차량에서 휴식을 취하고 업무를 볼 뿐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국내에서는 다소 낯선 MPV 차종은 지난해 도요타 알파드가 출시되며 그 가능성이 재조명됐다. 알파드는 현재 구매 후 출고까지 1년 이상이 소요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렉서스코리아는 LM 500h를 통해 한단계 더 고급스러운 MPV 모델을 시장에 공급해 고객 선택지를 확대하고 MPV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렉서스 관계자는 "알파드가 비즈니스 클래스라면 LM 500h는 퍼스트 클래스"라고 소개했다.
LM 500h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가장 신경 쓴 것은 쾌적한 공간 구성,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이다.
리무진 차량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1, 2열 분리 파티션이 탑재된 점이 대표적이다. 공간을 분리해 2열 승객만의 독립된 공간을 조성하고 엔진 소음을 차단해 정숙성을 향상했다.
단차를 최소화하고 창문의 모양을 심플한 직사각형으로 해 승객의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했으며, 시트에는 최고급 가죽을 적용해 부드러운 질감을 줬다.
오치하타 수석 엔지니어는 "요통을 앓고 있어 시트에 특히나 신경을 많이 썼다"며 "허리가 꼿꼿하게 설 수 있도록 적당히 지탱하면서도 좌압 분포도, 머리 흔들림, 흉부 엇갈림 등을 고려해 안정감 있게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쇼퍼드리븐(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차량) 중심이지만 주행감도 뛰어난 편"이라며 "운전자 의도에 충실한 주행은 뒷좌석 승객의 안심으로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차량을 타고 내릴 때 잡을 수 있는 손잡이는 질감과 형태를 달리한 100개의 샘플 중 한 가지가 선택됐다고 한다. 세심하게 선택된 손잡이와 발 받침대는 노인, 어린아이 등 다양한 승객들이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렉서스코리아는 고급 세단이 주도하는 의전 차량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 부사장은 "LM 500h는 진정한 퍼스널 모빌리티로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 제공할 것"이라며 "의전 차량으로 세단이 많은 게 사실이지만, 최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미니밴, 픽업트럭 등 선택지가 다양해지는 추세"라고 밝혔다.
강 부사장은 "기존 MPV 시장을 그대로 겨냥하기보다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다는 생각으로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며 "(지난달 3일 이후) 사전 예약 건수는 500대를 돌파했으며 올해는 월별 70∼80대 이상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렉서스코리아는 LS와 LM을 비롯해 향후 'L'로 시작하는 프리미엄 모델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콘야마 사장은 "렉서스 라인업은 아직 미완성이다. 곧 소개해드리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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