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1조6,551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8.1% 감소한 2,391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손실은 261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구체적으로 편의점 GS25 매출은 8조6,66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946억원으로 10.9% 줄었다.
신규 출점으로 운영점이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지만, 이에 따른 감가상각비 및 광고 판촉비 등이 덩달아 늘며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천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0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부진 속에서도 모바일 부문 경쟁력이 받쳐주면서 1천억원대 영업이익을 지켜냈다는 평가다.
한편, GS리테일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27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8.6% 줄었다.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2조9,622억원과 656억원이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커머스의 대약진 속에서도 주력 사업인 편의점, 슈퍼 사업을 중심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어려운 업황을 극복하기 위해 수익성 제고와 내실 경영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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