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오션이 LNG 운반선 두 척을 총 7322억원에 수주하였으며, 이는 매우 비싼 가격으로 한국 조선업의 미래 전망이 밝다. - 한화그룹에서는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한화오션의 지분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모으는 중이며, 이는 향후 2~3년간 해당 기업들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 이러한 변화는 한화그룹의 경영권 승계와도 연관이 있으며, 장
● 핵심 포인트 - 한화오션이 LNG 운반선 두 척을 총 7322억원에 수주하였으며, 이는 매우 비싼 가격으로 한국 조선업의 미래 전망이 밝다. - 한화그룹에서는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한화오션의 지분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모으는 중이며, 이는 향후 2~3년간 해당 기업들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 이러한 변화는 한화그룹의 경영권 승계와도 연관이 있으며, 장남 김동관에게 주력인 방산 분야를, 차남 김동원에게는 금융그룹을, 삼남 김동선에게는 유통 업종을 맡기는 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과거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성공한 사례가 있으므로, 한화그룹 역시 이를 참고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 한화그룹, 대규모 지분 이동과 LNG선 수주로 성장 기대 한화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한화오션이 LNG 운반선 두 척을 총 7322억 원에 수주했다는 공시와 함께, 그룹 내 분산되어 있던 한화오션의 지분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모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시간 외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수주가 한국 조선업의 미래를 밝게 한다고 평가한다. 특히 LNG는 -200도 이하의 극저온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운반선 건조 비용이 매우 비싸다. 이번에 한화오션이 수주한 선박 두 척의 가격은 척당 4000억 원에 육박한다. 이런 고부가가치 선박의 수주가 이어지면서 한국 조선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한화그룹의 지분 이동은 경영권 승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화그룹의 김승연 회장은 73세로, 세 아들에게 그룹의 주력 사업을 나눠주고 있다. 장남인 김동관 부회장에게는 방산 분야를, 차남인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에게는 금융그룹을, 그리고 삼남인 김동선 사장에게는 유통 업종을 맡기는 식이다. 이런 움직임은 과거 다른 대기업에서도 성공한 사례가 있다. 현대차그룹, 삼성그룹 등은 각각 자동차, 전자 등 주력 사업을 분리한 후 더욱 성장했다. 전문가들은 한화그룹 역시 이런 추세를 따라가게 될 것이라며, 향후 2-3년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주력 기업의 주가가 크게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