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8조 6,988억 원, 영업이익 2,516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0.6% 감소했다.
4분기 기준 매출액은 2조 2,165억 원, 영업이익은 51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8.6%, 1.0% 늘어난 수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신규점의 질적 향상에 더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을 발굴하며 지난해 견조한 매출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생과일 하이볼, 맛폴리 디저트 등 CU의 특화 상품과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또 우량 신규점 중심의 개점 전략을 통해 점포 수는 전년 대비 696점 순증한 1만8,458점으로, 국내 편의점 최대 점포 수를 달성했다.
다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환율 폭등, 경기 불황 등 비우호적 경영 환경과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증가 영향에 소폭 감소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도 양질의 신규점 출점 지속,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비용 안정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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