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M은 지난해 매출 11조7,002억원, 영업이익 3조5,128억원, 당기순이익 3조7,80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 501%, 290% 증가한 수치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코로나 였던 지난 2021, 2022년에 이은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 영업이익률은 30%, 부채비율은 21% 수준이다.
지난해 홍해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와 미·중국 간 물동량 증가로 전 노선에서 운임이 상승한 영향이다. 지난해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평균 2,506p로 2023년 평균 1,005p 대비 149% 증가했다.
한편, HMM은 9천TEU급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9척을 비롯, LNG 추진선 등 친환경 컨테이너선 도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서양, 인도, 남미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 중심으로 신규 서비스 확대한다.
HMM 관계자는 "지난해 발표한 '2030 중장기 전략'을 중심으로 선대 확장 및 포트폴리오 다각화, 친환경 규제 대응, 디지털라이제이션 등 경쟁력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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