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현대카드 일반 회원도 메탈 플레이트 발급 시작"

입력 2025-02-12 18:31  

현대카드M 메탈 플레이트 적용
메탈 플레이트 발급·재발급 비용 10만원


현대카드가 '메탈 플레이트' 발급 대상 상품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메탈 플레이트는 국내 최초로 플레이트에 메탈 소재가 도입된 현대카드의 신용카드다.

이번에 새로 발급되는 카드는 현대카드 M·MM·X·Z와 ZERO 등 현대카드를 대표하는 GPCC(범용 신용카드)인 '현대 오리지널스' 전 상품이다.

그 동안 프리미엄 상품 이용 회원들에게만 발급됐던 메탈 플레이트를 일반 회원까지 확대한 것이다.

메탈 플레이트는 금속 소재의 독특한 질감과 플레이트 자체의 중량감으로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회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아 프리미엄 상품 위주로 적용돼 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 VVIP 카드인 'the Black'에 '금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릴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Titanium) 소재를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2011년엔 흐르는 물과 같은 질감을 지닌 신소재 리퀴드 메탈 플레이트를 선보인 바 있다.

2014년엔 화폐 소재의 시초인 구리를 현대카드의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한 코팔(Coppal) 플레이트 출시했으며, 2018년부터는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주로 항공기 제작에 쓰이는 금속인 두랄루민을 적용한 플레이트를 출시했다.

현대카드가 12일 새롭게 선보인 메탈 플레이트는 국내 최초로 세라믹 코팅 공법을 적용해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컬러를 거의 동일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버 특수 가공으로 메탈의 금속 재질을 표현해냈다.

이러한 공법을 적용해 현대카드 M·MM·X·Z는 비비드한 원색의 메탈 플레이트로, 현대카드 ZERO는 순백색의 메탈 플레이트로 재탄생했다.

현대카드를 신규로 발급하는 회원은 카드 신청 단계에서 메탈 플레이트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의 경우 내 카드 목록에서 간단하게 추가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단, 메탈 플레이트 발급 및 재발급 비용은 10만 원이며, M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보유한 M포인트로도 발급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현대 오리지널스' 메탈 플레이트 발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