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관련주, 올해 큰 폭의 성장세 이룰까

입력 2025-02-17 10:38  

● 핵심 포인트
- 의료 AI 관련주인 클래시스가 7%이상 상승함. 이는 지난주 실적 발표 결과가 좋았음에도 주가에 반영되지 않다가 이번에 반영된 것으로 보임.
- 2023년은 의료 AI 분야에서 중요한 시기였으며, 많은 기업들이 유럽, 일본, 북미 지역에서 의료비 급여 수가를 받기 위해 노력했음. 대표적으로 루닛은 볼파라를 인수하고 미국 FDA승인을 기다리고 있음.
- 2024년 12월 FDA는 AI 기반 의료기기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 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루닛의 유방암 관련 진단 솔루션인 볼파라의 FDA승인이 빠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됨.
- 루닛은 아스트라제네카와의 협력을 통해 폐암 시장에서도 활약 중이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의료 AI분야에서 흑자 전환을 이룬다면 해당 시장 전체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됨.
- 또한, 솔트룩스나 신테카바이오처럼 AI 의료 관련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들 역시 수익구조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챗 GPT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됨. 따라서 루닛, 제이엘케이, 딥노이드 같은 기업들도 실적 개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됨.


● 의료 AI 관련주, 올해 큰 폭의 성장세 이룰까?
의료 AI 관련주인 클래시스가 7%이상 상승했다. 이는 지난주 실적 발표 결과가 좋았음에도 주가에 반영되지 않다가 이번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023년은 의료 AI 분야에서 중요한 시기였다. 많은 기업들이 유럽, 일본, 북미 지역에서 의료비 급여 수가를 받기 위해 노력했으며, 대표적으로 루닛은 볼파라를 인수하고 미국 FDA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FDA는 AI 기반 의료기기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루닛의 유방암 관련 진단 솔루션인 볼파라의 FDA승인이 빠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루닛은 아스트라제네카와의 협력을 통해 폐암 시장에서도 활약 중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의료 AI분야에서 흑자 전환을 이룬다면 해당 시장 전체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솔트룩스나 신테카바이오처럼 AI 의료 관련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들 역시 수익구조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챗 GPT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바탕으로 루닛, 제이엘케이, 딥노이드 같은 기업들도 실적 개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