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펩시콜라 제조사인 펩시코가 19억5천만 달러(약 2조8천억원)를 들여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브랜드 포피(Poppi)를 인수한다.
17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 등 보도에 따르면, 라몬 라구아르타 펩시코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성명을 통해 "수년간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에게 더 긍정적인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절제된 전략적 인수를 통해 식음료 포트폴리오를 발전시켜왔다"며 이 같이 밝혔다.
라구아르타 CEO는 이번 인수가 더 건강한 음료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다른 장기적인 제품군 변화에는 저나트륨, 저지방, 저설탕, 식물성 단백질, 통곡물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포피는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시장 붐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억 달러(약 7천200억원)가 넘는다. 지난 회계연도에 소매점 매출은 163%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펩시코 라이벌 코카콜라도 프리바이오틱 탄산음료 '심플리 팝'을 지난 달 출시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34년까지 5천450만 달러(약 78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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