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가 대형마트 임대주에게 임대료 인하를 요구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홈플러스 측은 "회생절차가 개시된 이후 지급일이 도래한 대형마트 임대료 지급이 지연되면서 임대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또 "임대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자문사인 회계법인을 통해 향후 진행 절차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임대료 인하 요구는 없었다는 것이다.
홈플러스는 "곧 임대주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모든 이해 관계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세일즈 앤드 리스백', 즉 점포를 매각해 현금화하고 다시 빌려 영업하는 방식을 취한 홈플러스는 현재 임대료 지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기준 홈플러스 총 상거래 채권 지급액은 4,857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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