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자동차주 :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의 관세 정책에서 예상보다 적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상승함. - 이유로는 다음달 2일에 예고된 상호 관세 발표때 자동차, 반도체, 의약품 제약 등의 관세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보도했기 때문임. - 이로 인해 GM과 포드등 미국 자동차 기업들은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고, 현대차와
● 핵심 포인트 - 자동차주 :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의 관세 정책에서 예상보다 적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상승함. - 이유로는 다음달 2일에 예고된 상호 관세 발표때 자동차, 반도체, 의약품 제약 등의 관세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보도했기 때문임. - 이로 인해 GM과 포드등 미국 자동차 기업들은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고, 현대차와 기아차는 저평가 매력도가 부각됨. - 현대차는 올해 실적은 안정적이며, ROE가 11%가 넘고 PER은 4.3배 정도로 시장 평균보다 높은 수준임. - 또한, 현대차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율을 가장 많이 갖고 있으며, 올해부터 이동형 로봇 상용화가 시작되어 로보틱스 사업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됨.
● 자동차주 상승, 미국 관세 정책 영향은 제한적일 듯 최근 자동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의 관세 정책에서 예상보다 적은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지난 23일 월스트리트저널은 다음 달 2일에 예고된 상호 관세 발표에서 자동차, 반도체, 의약품 제약 등의 관세는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GM과 포드 등 미국 자동차 기업들은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현대차와 기아차도 저평가 매력도가 부각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실적이 안정적이며, 자기자본이익률(ROE)이 11% 가 넘고 주가수익비율(PER)은 4.3배 정도로 시장 평균보다 높은 수준이다. 또한, 현대차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울 가장 많이 갖고 있는데, 올해부터 이동형 로봇 상용화가 시작되어 로보틱스 사업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전문가는 이번 자동차주의 상승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관세 관련 뉴스가 자동차, 반도체, 의약품 등에 영향을 미쳤지만, 반도체의 경우 오늘 조정 폭이 컸기 때문에 꼭 이게 관세 이슈라고만은 볼 수 없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현대차, 기아차 자동차의 저평가 매력도가 부각되었다고 평가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