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는 사상 최대 규모 유상증자가 입찰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밝힘 - 대주주 일가의 경영권 승계를 위한 포석이라는 지적이 있지만, 사업적인 당위성을 강조 -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 3조 6천억 원 중 3분의 1은 설비에, 나머지 3분의 2는 M&A와 조인트벤처 등에 쓸 예정 - 최근 1조 3천
●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는 사상 최대 규모 유상증자가 입찰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밝힘 - 대주주 일가의 경영권 승계를 위한 포석이라는 지적이 있지만, 사업적인 당위성을 강조 -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 3조 6천억 원 중 3분의 1은 설비에, 나머지 3분의 2는 M&A와 조인트벤처 등에 쓸 예정 - 최근 1조 3천억 원을 들여 한화오션의 지분을 매입했으며, 이는 해양 분야를 회사 포트폴리오 확장의 핵심축으로 두기 위한 것 - 또한, 주주 환원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주가 디스카운트를 해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상 최대 유상증자 논란 속 사업 당위성 강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는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상 최대 규모 유상증자가 입찰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대주주 일가의 경영권 승계를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지만, 손 대표는 사업적인 당위성을 강조하며 이러한 논란을 일축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 3조 6천억 원 중 1조 2천억 원은 설비 투자에, 나머지 2조 4천억 원은 M&A와 조인트벤처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1조 3천억 원을 들여 한화오션의 지분을 매입한 것에 대해 해양 분야를 회사 포트폴리오 확장의 핵심축으로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부채 비율이 급등하면 경쟁 입찰 시 불리한 점이 있기 때문에 유상증자가 최선의 선택이었다며 뿔난 주주 달래기에 총력을 다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서둘러 희석된 주가를 제고하고 주주 환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