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의 비야디가 전기차 업체 최초로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테슬라를 뛰어넘음. - 비야디는 매출 중 많은 부분을 배터리가 차지하며, 전 세계 배터리 판매량에서 CATL 다음으로 2위임. - 작년 중국에서의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인해 비야디의 매출이 증가함. - 중국에서는 NEV라는 단어를 사용해 순수 전기차와 플
● 핵심 포인트 - 중국의 비야디가 전기차 업체 최초로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테슬라를 뛰어넘음. - 비야디는 매출 중 많은 부분을 배터리가 차지하며, 전 세계 배터리 판매량에서 CATL 다음으로 2위임. - 작년 중국에서의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인해 비야디의 매출이 증가함. - 중국에서는 NEV라는 단어를 사용해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 하이브리드를 모두 포함한 통계를 냄. - 작년 기준으로는 테슬라가 순수 전기차에서 앞서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NEV기준으로는 비야디가 테슬라를 압도함. - 향후 중저가 차량 판매 예정인 테슬라보다 비야디의 상승분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되어, 비야디가 순수 전기차 분야 1위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그러나 이같은 비야디의 성장이 테슬라의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봄.
● 중국 비야디, 전기차 분야에서 테슬라 추월하나 중국의 전기차 기업 비야디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전기차 업체 최초로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테슬라를 뛰어넘었으며, 이미 중국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선점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5분 충전으로 400km 주행이 가능한 충전 시스템을 공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비야디의 이러한 성장은 중국 내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은 정부의 지원 정책과 소비자들의 친환경 선호 등으로 인해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야디의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비야디는 배터리 분야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전 세계 배터리 판매량에서 CATL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일부에서는 비야디의 성장이 테슬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 두 기업의 주가 사이에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다고 말한다. 오히려, 비야디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투자 가치가 높다고 평가한다. 앞으로 테슬라와 비야디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누가 전기차 분야의 진정한 승자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