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81억원으로 전년 대비 77% 상승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 2014년(약 1,328억원) 이후 10년 만의 최고 실적이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27% 증가한 2조1,753억원으로 집계됐고, 당기순이익은 198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로 전환됐다. 투명경영을 위한 선제적 리스크 반영과 브랜드 강화 전략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두산건설 측은 설명했다.
두산건설은 또 넉넉한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올해 서울 내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해 말 기준 수주 잔고는 장기 미착공 사업을 제외하고 총 9조9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서울 도심 복합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두산건설은 첫 사업인 방학역에 이어 쌍문역 동측 사업을 수주해 협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동대문구 신설1구역 사업은 공공재개발 사업 중 통합심의를 거친 첫 사례로 지난 20일 사업 시행 계획 인가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층간소음 저감 특허, 저탄소 콘크리트, 순환골재 콘크리트 등 환경을 생각한 특허도 꾸준히 취득하고 있다. 아울러 주거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 패턴 개발과 골프단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힘쓰는 중이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100년 기업으로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명경영을 실시하며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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