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주 중 HD현대미포조선이 가장 저렴한 종목으로 추천되며, PER은 22배로 삼성중공업의 26배보다 낮음.
- 올해 가스선 비중 확대와 베트남 조선소 증설로 인한 성장이 기대되며, 1분기 중국의 발주 포기로 인한 두 건의 수주 획득함.
- 미국의 중국 조선소 견제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LNG 및 소형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동사의 최대 수요가 확인됨.
- 한국 조선업계는 세계 시장 점유율 28%로 중국의 51%에 비해 낮지만, 연초부터 국내 조선사들이 신규 발주를 거의 다 가져온 점이 긍정적임.
- 신규 수주 물량을 중국 대신 얼마큼 가져오는지에 주목해야 하며, 이는 곧 실적으로 연결될 것임.
- 다음 주 전략으로는 미국 증시의 추가 하락 여부와 어제 양호했던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한 긍정적인 해석에 주목해야 함.
- 관세 전쟁과 관련해서 최정점은 이미 지났다고 판단되며, 상호관세도 90일간 유예되어 시장의 바닥이 나왔다고 봄.
- 6월 3일 대선 이후 7월 9일까지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다른 나라들의 협상 상황을 지켜보며 맞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함.
- PPI 데이터를 주시하며 시장을 판단하되, 현재는 주식을 팔 상황은 아니며 변동성이 축소될 때까지 지켜보는 것이 좋음.
● 조선주 탑픽은 HD현대미포조선, 다음 주 전략은?
조선주 중 HD현대미포조선이 가장 저렴한 종목으로 추천된다. 해당 종목의 PER은 22배로 삼성중공업의 26배보다 낮으며, 올해 가스선 비중 확대와 베트남 조선소 증설로 인한 성장이 기대된다. 1분기 중국의 발주 포기로 인한 두 건의 수주 또한 획득했다. 미국의 중국 조선소 견제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LNG 및 소형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동사의 최대 수요가 확인되었다. 한국 조선업계는 세계 시장 점유율 28%로 중국의 51%에 비해 낮지만, 연초부터 국내 조선사들이 신규 발주를 거의 다 가져온 점이 긍정적이다. 신규 수주 물량을 중국 대신 얼마큼 가져오는지에 주목해야 하며, 이는 곧 실적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분석한다. 다음 주 전략으로는 미국 증시의 추가 하락 여부와 어제 양호했던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한 긍정적인 해석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관세 전쟁과 관련해서 최정점은 이미 지났다고 판단되며, 상호관세도 90일간 유예되어 시장의 바닥이 나왔다고 보며 6월 3일 대선 이후 7월 9일까지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다른 나라들의 협상 상황을 지켜보며 맞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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