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항공엔진 관련 주목할 만한 중소형주로는 '아스트'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있음. - '아스트'는 시가총액 2천억 원 초반대로, 항공기 부품 및 제작, 치공구류 등을 생산함. 보잉과 에어포스와의 협력 이력이 있음.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시가총액 1,600억 원 대로, 여객기와 화물기를
● 핵심 포인트 - 항공엔진 관련 주목할 만한 중소형주로는 '아스트'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있음. - '아스트'는 시가총액 2천억 원 초반대로, 항공기 부품 및 제작, 치공구류 등을 생산함. 보잉과 에어포스와의 협력 이력이 있음.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시가총액 1,600억 원 대로, 여객기와 화물기를 개조해 항공기 부품 제조를 함. 보잉과 스페이스X같은 글로벌 업체와 협력 중임. - 두 기업 모두 현재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글로벌 항공엔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됨.
● 항공엔진 시장의 떠오르는 중소형주, 아스트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최근 항공 산업의 발전으로 항공엔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항공엔진 관련 주목할 만한 중소형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아스트'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있다. 먼저, '아스트'는 시가총액 2천억 원 초반대의 기업으로, 항공기 부품 및 제작, 치공구류 등을 생산한다. 보잉과 에어포스와의 협력 이력이 있으며, 이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다만, 최근 5년간 연결 기준으로 손실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또 다른 기업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시가총액 1,600억 원 대의 회사로, 여객기와 화물기를 개조해 항공기 부품 제조를 한다. 보잉과 스페이스X 같은 글로벌 업체와 협력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해에는 영업 손실을 기록했지만,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두 기업 모두 현재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지만, 글로벌 항공엔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기업들이다. 특히, 항공 산업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기업의 주가도 함께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