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AT&T는 1분기 매출과 휴대폰 순 가입자 수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EPS는 소폭 하회함. - AT&T CEO는 관세로 인한 휴대폰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가 부담하게 될 것이라 밝힘. 주가는 0.85% 상승. - GE 버노바는 1분기 실적과 매출이 모두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관세로 인한 약 4억 달러의 타격이 예상됨에도
● 핵심 포인트 - AT&T는 1분기 매출과 휴대폰 순 가입자 수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EPS는 소폭 하회함. - AT&T CEO는 관세로 인한 휴대폰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가 부담하게 될 것이라 밝힘. 주가는 0.85% 상승. - GE 버노바는 1분기 실적과 매출이 모두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관세로 인한 약 4억 달러의 타격이 예상됨에도 올해 연간 가이던스를 유지함. 주가는 3.07% 상승. - 필립 모리스의 1분기 매출과 EPS 또한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으며, 신제품의 강한 성장세로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함. 주가는 2.4% 상승. - 보잉은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항공기 인도량은 전년 대비 60% 증가함. 주가는 6% 이상 상승.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였고, 2분기 EPS와 매출 예상치도 팩트셋이 집계한 예상치를 상회함. 종가는 3.67% 상승, 시간외에서는 5% 상승. - 램 리서치는 월가 예상치를 넘어서는 실적을 공개하였으며,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서 매출 50억 달러, 총이익률 49.4%, 영업이익률 33.4%로 전망함. 종가는 5.12% 상승, 시간외에서는 4% 상승. - IBM의 실적 역시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였으나, 시간외에서는 6% 급락함. - 서비스나우는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었으며, 연간 실적 전망도 상향 조정함. 종가는 5.98% 상승, 시간외에서는 9% 급등. - 치폴레의 매출은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EPS는 상회했으며, 동일 매장 매출은 0.4% 감소함. 종가는 3.52% 상승, 시간외에서는 3.5% 하락.
● 미 기업 1분기 실적 발표...대부분 호조세 미국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부분의 기업이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다. 먼저 AT&T는 1분기 매출과 휴대폰 순 가입자 수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주당순이익(EPS)는 소폭 하회했다. AT&T의 CEO는 관세로 인한 휴대폰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가 부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T&T의 주가는 0.85% 상승했다. GE 버노바는 1분기 실적과 매출이 모두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상회했을 뿐만 아니라 관세로 인한 약 4억 달러의 타격이 예상됨에도 올해 연간 가이던스를 유지했다. 이에 따라 GE 버노바의 주가는 3.07% 상승했다. 필립 모리스의 1분기 매출과 EPS 또한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특히 니코틴 파우치 브랜드 진을 포함한 신제품의 강한 성장세에 힘입어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필립 모리스의 주가는 2.4% 상승했다. 보잉은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손실을 3100만 달러로 줄였고 현금 소진 규모도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보다 적었다. 항공기 인도량은 전년 대비 약 60% 늘었으며 회사는 생산 안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주력 기종인 737 MAX의 월간 생산량을 연말까지 42대로 늘리기 위한 승인 절차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보잉의 주가는 6% 넘게 올라갔다. 장 마감 이후 실적을 공개한 기업들도 좋은 소식을 전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고 2분기 EPS와 매출 예상치도 팩트셋이 집계한 예상치를 상회했다. 램 리서치도 월가 예상치를 넘어서는 실적을 공개했다. IBM의 실적도 마찬가지로 시장의 예상치를 모두 웃돌았다. 서비스 나우는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었다. 치폴레의 매출은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EPS는 상회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