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넷플릭스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가입자 수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넷플릭스는 지난 28일 지난 6개월의 협업 성과와 의미를 돌아보는 ‘네이버 넷플릭스 밋업’ 세션을 진행했다. 이날 밋업에 네이버 측에서는 멤버십 정한나 리더, 마케팅 나은빈 책임리더가 넷플릭스 측에서는 사업개발부문 최윤정 디렉터와 마케팅 파트너십 구본정 매니저가 각각 참석했다.
양사 협업 배경에 대해 정한나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할인과 적립을 넘어 멤버십 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가치” 라고 말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넷플릭스와의 제휴 이후, 일 평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신규 가입자 수는 기존 대비 약 1.5배 증가했다. 넷플릭스를 선택한 신규 가입자는 가입 전보다 쇼핑 지출이 30% 이상 증가했고, 특히 디지털 활용도와 구매력이 높은 30대와 40대가 신규 가입자 가운데 6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네이버와의 협업 이후 연령·지역·성별 면에서 이용자층이 더욱 풍성해졌으며 이러한 신규 가입자 확보로 인해 콘텐츠 소비의 스펙트럼 역시 제휴 이전보다 더욱 다양해졌다고 평가했다.
최윤정 넷플릭스 디렉터는 “네이버와의 제휴 이후, 더 넓고 다양한 지역에서넷플릭스를 즐겨주시는 사용자 흐름을 새롭게 확인했으며, 네이버를 통해 새롭게 넷플릭스에 가입한 사용자들은 신규 콘텐츠나 특정 장르만 찾지 않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폭넓게 감상하는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네이버와 넷플릭스가 전개한 ‘오징어게임 시즌2’ 마케팅은 양사의 마케팅은 양사의 시너지가 잘 드러난 성과로 소개됐다. 네이버는 통합검색,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에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결합해 수많은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네넷’의 협업을 알리기도 했다.
네이버는 넷플릭스와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네이버 멤버십의 사용성과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