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콜마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9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84.83% 증가한 수치다. 시장 전망치인 516억원을 16% 이상 웃돈 '어닝 서프라이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62% 늘어난 6,531억원이다. 순이익은 232억원으로 91.99% 증가했다.
한국 법인인 한국콜마 매출은 2,743억원으로 11% 늘고, 영업이익은 339억원으로 49% 뛰었다.
1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다.
중국 무석 법인 매출은 416억원으로 2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73% 늘었다.
미국 법인 매출은 217억원으로 211% 급증했다. 영업이익도 1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한국콜마 측은 "미국 법인은 관세 정책으로 한국과 글로벌 고객사의 생산 견적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캐나다 법인은 매출이 87억원으로 3% 줄었다. 13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를 지속했다.
제약바이오 자회사 HK이노엔은 매출 2,474억원, 영업이익 254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16%, 47% 증가했다.
화장품 용기를 제조하는 자회사 연우는 매출이 637억원으로 5% 줄었다. 1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수출 호조와 메이크업 부문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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