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터주: 월드투어와 MD 판매 확대로 공연 매출이 성장하며 1분기 실적 호조. 관세 무풍지대 및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투자심리 집중. - 하이브와 와이지의 공연 매출은 250% 이상 확장세, 에스엠도 60% 가까운 성장률 기록. 반면 음반과 음원의 비중은 30% 내외로 축소. - 증권가에서는 와이지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
● 핵심 포인트 - 엔터주: 월드투어와 MD 판매 확대로 공연 매출이 성장하며 1분기 실적 호조. 관세 무풍지대 및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투자심리 집중. - 하이브와 와이지의 공연 매출은 250% 이상 확장세, 에스엠도 60% 가까운 성장률 기록. 반면 음반과 음원의 비중은 30% 내외로 축소. - 증권가에서는 와이지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확대와 중국 개방 기대감 강조. - 에스엠은 중국 텐센트 뮤직과 협력체계 구축, 현지 아이돌 제작 및 현지 공연과 IP 사업 협력 기대. 그러나 주가는 5%대 하락세. - 지주사: 대선 공약과 정책 기대감 속에 주가 재평가 기대감 증폭,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리레이팅 전망. 코스피 지수 9개월만에 2700선 회복.
● 월드투어 날개 단 엔터주, 고공행진 하는 지주사 코로나19 규제 완화로 월드투어가 재개되면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특히 하이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등 대형 기획사들은 공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1분기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관세 무풍지대 및 한한령 해제 기대감까지 더해지며 이들 기업의 주가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등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한편, 대선 공약과 정책 기대감 속에 지주사들의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9개월 만에 2700선을 회복했으며, 전문가들은 새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에 힘입어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망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