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지난해 6월 문을 연 식당가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높은 매출 신장률과 객단가를 기록했다.
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기존 신세계면세점이 자리잡았던 공간에 조성됐다. 개점 1년 만에 전년 대비 14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고, 객단가는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 푸드홀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로, 전 점 평균 보다 두 배 높았다.
집객 효과도 컸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이용 고객 중 강남점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대였다. 호텔 인접 입지와 주류 페어링 등 미식 특화 전략을 앞세워 외국인 매출도 247% 급증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찾은 고객 중 74%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도 함께 이용했다. 뿐만 아니라, 타 장르까지 포함한 연관 매출은 27% 늘며 강남점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오픈 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신세계는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하우스 오브 신세계 퍼스트 버스데이 파티'를 열고, 대규모 미식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를 더할 재즈 공연도 오는 14일과 15일 열린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식품담당 상무는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문화 콘텐츠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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