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미국 대형 유통 채널 '크로거'에서 '비비고 냉동 떡볶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미국 코스트코에 상온 떡볶이를 처음 선보인데 이어 현지 그로서리 채널로 판로를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이 북미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 형태의 떡볶이를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냉동 떡볶이는 상온 떡볶이와 비교해 떡의 식감이 더욱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비고 냉동 떡볶이는 별도로 떡을 씻거나 물 양을 조절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으로 조리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미국, 일본, 호주 등 49개국에 비비고 떡볶이를 수출 중이다.
프랑스, 일본에서는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차별화된 떡볶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가 비비고 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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