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1조 원 이상을 투자함. 이는 수급이 비어있고 주가가 저렴하며, SK하이닉스의 경우 2분기 실적이 개런티되어 있기 때문임.
- 또한, 자동차 섹터에도 약간의 매수가 들어오기 시작함. 특히 현대모비스가 10% 상승했는데, 이는 상법 개정 이슈와 대통령의 배당소득 관련 감세 발언 때문임.
- 이러한 변화로 인해 투자 패턴이 바뀌어 배당을 메인으로 가져가는 시대가 올 수도 있음.
- 자동차주의 본격적인 상승 여부는 외국인과 기관의 연속적인 매수와 2분기 실적에 달려 있음. 관세 부과 이전에 수요가 집중되어 1분기 실적은 좋았으나, 2분기 실적은 아직 불확실함. 따라서 2분기 중 새로 출범한 정부가 미국과의 자동차 관세 협상을 어떻게 진행할지 지켜봐야 함.
- 결론적으로, 현재 시장에서는 숫자보다는 유동성과 정부의 정책 방향에 주목해야 함. 자동차주는 싸기 때문에 2분기 실적을 기다리며 투자해 볼 만하며, 상황에 따라 일부 사 놓고 다른 쪽을 매매하는 것도 좋은 전략임.
● 외국인 투자자, 삼성전자·SK하이닉스에 1조 원 이상 베팅... 자동차주 상승할까?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대표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1조 원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매수세의 원인으로 수급 공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가, 그리고 SK하이닉스의 안정적인 실적을 꼽는다. 한편, 최근에는 자동차 섹터에도 약간의 매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데, 특히 현대모비스의 약진이 눈에 띈다. 전문가들은 이를 상법 개정 이슈와 대통령의 배당소득 관련 발언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 일각에서는 이번 변화를 계기로 투자 패턴이 바뀌어 배당을 중시하는 시대가 올 수도 있다고 전망한다.
자동차주의 본격적인 상승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 전문가들은 외국인과 기관의 연속적인 매수와 2분기 실적을 주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관세 부과 이전에 수요가 집중되어 1분기 실적은 좋았지만, 2분기 실적은 아직 미지수라는 것이다. 또한, 새로 출범한 정부가 미국과의 자동차 관세 협상을 어떻게 진행할지도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따라서, 현재 시장에서는 숫자보다는 유동성과 정부의 정책 방향에 주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자동차주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2분기 실적을 기다리며 투자해 볼 만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일부 종목을 먼저 사 놓고 다른 쪽을 매매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는 조언도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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