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이 6391억 원으로 1년 전 대비 거의 반 토막 남. - 증권사 전망치였던 8470억 원보다 24.55% 낮은 수치이며, 매출도 20조 74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감소함. -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한 관세비와 물류비 상승이 원인으로 파악됨. - 특히 TV 사업을 담당하는 HE 사업 본부의 수요 위
● 핵심 포인트 -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이 6391억 원으로 1년 전 대비 거의 반 토막 남. - 증권사 전망치였던 8470억 원보다 24.55% 낮은 수치이며, 매출도 20조 74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감소함. -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한 관세비와 물류비 상승이 원인으로 파악됨. - 특히 TV 사업을 담당하는 HE 사업 본부의 수요 위축과 액정 표시 장치(LCD) 패널 가격 상승,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가 큰 타격을 준 것으로 추정됨. - 반면 주력인 생활 가전과 전장 VS 사업은 선방한 것으로 보임. - 하반기에는 B2B와 비하드웨어, 소비자 직접 판매(D2C)에 주력하여 질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며, 특히 H100의 대표적인 B2B 사업인 냉난방 공조 사업을 확대해 실적 방어에 나설 예정임. - 글로벌 H100 시장은 2034년에 746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며, LG전자는 B2B 사업 비중을 지난해 35%에서 2030년 45%로 확대할 계획임.
● 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반 토막...주력 사업 선방 속 대응책은?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이 6391억 원으로 1년 전 대비 거의 반 토막이 났다. 증권사 전망치였던 8470억 원보다 24.55% 낮은 수치이며, 매출도 20조 74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감소했다.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한 관세비와 물류비 상승이 원인으로 파악된다. 특히 TV 사업을 담당하는 HE 사업 본부의 수요 위축과 액정 표시 장치(LCD) 패널 가격 상승,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가 큰 타격을 준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주력인 생활 가전과 전장 VS 사업은 선방한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B2B와 비하드웨어, 소비자 직접 판매(D2C)에 주력하여 질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며, 특히 H100의 대표적인 B2B 사업인 냉난방 공조 사업을 확대해 실적 방어에 나설 예정이다. 글로벌 H100 시장은 2034년에 746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며, LG전자는 B2B 사업 비중을 지난해 35%에서 2030년 45%로 확대할 계획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