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LG 스탠바이미2'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과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이달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다음 달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LG 스탠바이미2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스탠바이미2의 지난 2월 출시 이후 5개월간 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4배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이번 해외 출시로 국내 판매 호조 기세를 해외 전략 시장에서 이어갈 계획이다.
스탠바이미2는 나사를 푸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테이블에 두거나 액자처럼 거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27형 QHD(2,560x1,440)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의 차별화된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도 탑재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과 숏폼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스탠바이미2는 영상·음향 기술 전문 브랜드 '돌비'의 영상 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아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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