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이미지를 검색할 때도 검색 결과 상단에서 인공지능(AI) 브리핑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스마트렌즈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이해하는 AI를 적용한 '렌즈 x AI 브리핑'을 지난달 31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스마트렌즈로 식물, 와인, 패션 아이템 등 이미지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관련성 높은 문서를 찾고 핵심 내용을 요약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렌즈로 꽃을 촬영하면 다양한 출처의 콘텐츠들을 분석해 꽃의 이름, 개화 시기, 특징, 꽃말, 관리법 등 핵심 정보들을 제공한다.
와인 라벨을 촬영하면 품종, 생산지, 페어링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코디나 패션 아이템 이미지 역시 AI 브리핑을 통해 제품 정보, 브랜드, 스타일 특징 등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기존 텍스트 중심의 AI 브리핑을 이미지 검색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AI 브리핑 적용 범위를 지속 확대하며 일상 속 정보 탐색을 쉽고 편리하게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범 네이버 검색 플랫폼 리더는 "렌즈 x AI 브리핑은 기존 텍스트 중심의 AI 브리핑이 이미지 검색으로도 확장한 사례"라며 "네이버 검색이 'AI 에이전트'로써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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