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LCC 업계는 1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고, 사업 구도 재편 기대를 모으던 M&A가 불확실성에 빠짐 - 그러나 여름 성수기와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에 대한 기대감으로 3분기 영업이익 기대 - 중국 특수로 앞으로 지속적인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며, LCC 지속적으로 노선이 확대될 전망 - LCC 관련주는 현재 저점에서 행보하면서 올라오고
● 핵심 포인트 - LCC 업계는 1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고, 사업 구도 재편 기대를 모으던 M&A가 불확실성에 빠짐 - 그러나 여름 성수기와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에 대한 기대감으로 3분기 영업이익 기대 - 중국 특수로 앞으로 지속적인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며, LCC 지속적으로 노선이 확대될 전망 - LCC 관련주는 현재 저점에서 행보하면서 올라오고 있으므로 급하게 매수하기보다는 천천히 바닥을 다지는 것을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음 - 중국 노선이 많은 종목을 체크하는 것이 투자에 유리하며, 제주항공은 중국 노선 13개로 가장 많아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음 - 제주항공은 2분기 매출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나 3분기, 4분기로 갈수록 안정적으로 올라올 것으로 기대되며, 연말까지 5~6대의 신규 비행기가 인도될 예정
● LCC 업계, 악재 딛고 중국 특수 기대 LCC 업계는 1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고, 사업 구도 재편 기대를 모으던 M&A가 불확실성에 빠지며 분위기가 악화됐다. 그러나 여름 성수기와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에 대한 기대감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중국 특수로 앞으로 지속적인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며, LCC 지속적으로 노선이 확대될 전망이다. LCC 관련주는 현재 저점에서 행보하면서 올라오고 있으므로 급하게 매수하기보다는 천천히 바닥을 다지는 것을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중국 노선이 많은 종목을 체크하는 것이 투자에 유리하며, 제주항공은 중국 노선 13개로 가장 많아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제주항공은 2분기 매출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나 3분기, 4분기로 갈수록 안정적으로 올라올 것으로 기대되며, 연말까지 5~6대의 신규 비행기가 인도될 예정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