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이 한 병에 단백질 43g을 담은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고소한맛’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초코바나나맛’의 흥행에 따른 라인업 확장이다.
신제품은 100% 완전 단백질 음료로, 국산 보리 추출 농축액과 곡물 향을 담았다. 삶은 닭 가슴살 약 145g 또는 달걀 7.6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담아 하루 권장량의 약 78%를 충족할 수 있다.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총 1만8천mg으로, 이 중 근육 대사에 핵심적인 BCAA 3종은 8,500mg을 차지한다. 활력 회복을 돕는 아르기닌도 1,770mg 함유해 국내 시판 단백질 음료 중에서도 높은 수준이다.
‘3저’(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 설계가 적용됐다. 100mL당 당류 0.29g, 지방 0.29g, 콜레스테롤 2.86mg으로, 1병(350mL) 기준 186kcal다.
남양유업은 2022년 단백질 음료 브랜드 ‘테이크핏’을 론칭한 이후, 단백질 수요 확대에 맞춰 총 10종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국내 최대 함량 ‘테이크핏 몬스터’ 2종(단백질 43g) ▲운동 전후·식사 대용 ‘테이크핏 맥스’ 4종(단백질 24g) ▲수분+단백질 보충 ‘테이크핏 프로’ 2종(단백질 25g) ▲간편 파우치형 ‘테이크핏 아쿠아’ 2종(단백질 10g) 등이다.
김석윤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BM)는 “앞으로도 맛과 영양,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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