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 100개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2개 상을 수상했다.
AI 홈 플랫폼인 LG 씽큐와 스마트TV 플랫폼 webOS 등에 적용하고 있는 사용자 경험(UX) 등이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LG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가 발표한 제품 부문과 콘셉트 부문에서도 최고상과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제품 부문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오디오, 모니터, 상업용 로봇 등 총 35개 상을, 콘셉트 부문에서는 LG전자 사내독립기업인 마이테이스트컴퍼니가 듀오보로 최고상을 받았다.
또한, LG전자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서도 16개 본상을 받았다.
특히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에서도 본상을 받으며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이 제품은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리모컨 조작만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올레드 TV다.
LG전자는 올 초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도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제품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UX·UI·패키지 부문에서 총 36개 상을 받은 바 있다.
정욱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깊은 연구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고객 경험 설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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