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업종은 상반기엔 긍정적 성과를 보였으나 하반기 수출 둔화로 주가가 부진한 상태임. - 비상장 브랜드사의 성장이 두드러지며, 에이피알 등은 호실적을 기록한 반면 LG생활건강 등 대형사는 부진함. - 내년에도 화장품 수출 성장 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과 K-뷰티 협력 강화 등이 이유임. - 중소형 브랜드 중심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며, 구다이글로벌, 비나우 등의 비상장사가 주목받고 있음. - ODM 업체는 소규모 주문 증가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며, 브랜드사에 비해 실적 수혜가 낮을 가능성 있음. - LG생활건강은 중국 의존도가 높아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나,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채널 정리 후 반등 가능성이 있음. - 실리콘투는 비상장 브랜드사의 해외 진출 지원 역할로 성장 수혜가 기대됨. - 전문가들은 에이피알을 최선호주로 추천하며, 목표주가는 약 30만 원으로 제시함.
● "내년 LG생건 부진, 아모레 반등 가능성...에이피알 최선호주" 화장품 업종은 상반기엔 긍정적 성과를 보였으나 하반기 수출 둔화로 주가가 부진한 상태입니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업황은 전반적으로 좋았지만 비상장 브랜드사들이 성장을 견인하면서 상장 시장 내에서는 차별화 현상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내년에도 화장품 수출 성장 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과 K-뷰티 협력 강화 등이 이유로 꼽힙니다. 중소형 브랜드 중심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며, 구다이글로벌, 비나우 등의 비상장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ODM 업체는 소규모 주문 증가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며, 브랜드사에 비해 실적 수혜가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의존도가 높아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나,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채널 정리 후 반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비상장 브랜드사의 해외 진출 지원 역할로 성장 수혜가 기대됩니다.
전문가들은 에이피알을 최선호주로 추천하며, 목표주가는 약 30만 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