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천범룡, 신간 출판기념회 성황… 관악구청장 출마 본격화

입력 2025-12-12 10:48   수정 2025-12-12 11:12

관악구청장 도전을 선언한 천범룡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신간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내년 지방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행사는 11일 오후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정치·문화·체육·지역사회 인사와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에는 박찬대 전 원내대표, 한준호 최고위원, 염태영·김문수·김영호 국회의원, 홍익표 전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친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힘을 보탰다.

영화배우 박준규, 가수 김범룡, 영화감독 신철승, 전 농구 국가대표 김유택, 의학박사 오한진·명승권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들도 자리를 함께하며 축하를 전했다.

관악구 시·구의원과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며 행사장은 일찍부터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였다.

천범룡 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관악에서 보낸 40년의 시간 동안 함께했던 남부야학 동료들, 공부방 아이들, 시민사회 동지들을 한자리에 모실 수 있어 큰 영광”이라며 “청년 시절부터 꿈꾸던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저를 있게 한 관악 주민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는 길은 오직 한 방향뿐”이라며 “함께 꾸어온 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신간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에는 그의 가족사, 고향 이야기, 남부야학 활동 시절, 관악에서의 40년 인연,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재임 시 거둔 성과 등 천 부위원장의 삶과 현장 경험이 진솔하게 담겼다.

출판기념회에서는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과의 북토크가 진행돼 △2016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의 인연 △2002년 시민사회 후보로 무소속 출마해 당선된 이야기 △가족에 대한 개인적 서사 등이 소개되며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축사에 나선 박찬대 전 원내대표는 “천범룡 부위원장은 어려울 때 손을 잡아주는 진정한 동지”라며 신뢰를 강조했고, 한준호 최고위원 역시 “항상 먼저 손을 내밀어 길을 제시해 준 선배”라고 치켜세웠다.

관악구 지역 정가에서는 이번 출판기념회가 사실상 출마 선언 효과를 지닌 행사로 받아들이고 있다. 향후 천 부위원장의 정책 발표와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출판기념회는 안진걸TV, 과일나무TV, 잼삼촌TV 등 10여 개 정치 유튜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으며, 유튜브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김종규  기자

 j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