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 후이저우 종카이 첨단산업개발지구, 2억 위안 투자

입력 2017-01-10 17:15  

<PRNewswire> 중국 후이저우 종카이 첨단산업개발지구, 2억 위안 투자

-- 세계에서 가장 재능있는 기업인들 유치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둥관, 중국 2017년 1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광둥 성 후이저우에 있는 후이저우 종카이 첨단산업개발지구(Huizhou Zhongkai Hi-tech Industrial Development Zone, HZZK)가 재능있는 기업인들에게 더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자 일련의 정책을 마련했다. HZZK Kaixuan Talent Plan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들 정책의 목적은 HZZK를 과학과 기술 성과를 실현하는 장으로 변신시키고, 나아가 첨단 기업 및 이를 경영하는 기업인들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HZZK는 이들 새 정책의 일환으로 혁신 기업과 신생 기업에 제공되는 자금을 늘리고, HZZK에서 회사를 설립하는 인재를 장려할 보조금을 마련하며, 이용 가능한 지원 서비스의 폭을 확대했다. HZZK는 지난 3년 동안 특별 인재 펀드에 2억 위안(미화 약 2천900만 달러)을 투자하고, 1,200개가 넘는 업체와 4,000명이 넘는 인재들에게 재정 지원을 제공하며, 200억 위안(미화 약 29억 달러)이 넘는 자체 경제 성장에 직접 기여했다. 2016년에는 전략적 인재 계획을 통해 자격이 되는 인재 모집, 훈련, 동기 부여 및 지원에 5천만 위안(미화 약 700만 달러)에 달하는 특별 재능 펀드를 마련했다.



HZZK 고위급 인재 서비스센터의 한 최고 보좌관에 따르면, 자격이 되며, HZZK에 회사를 설립하는 모든 개인에게 창업 종자돈 100만 위안(약 미화 15만 달러)을 제공한다고 한다. 벤처자금으로는 20억 위안(미화 약 3천만 달러)을 제공하고,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연간 3천만 위안(미화 약 430만 달러)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발생 초기 단계에 있는 신규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에는 총 1천만 위안(미화 약 150만 달러)에 달하는 전략적 신규 산업 개발 펀드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각 개인에게는 최대 10,000위안(미화 약 1,500달러)에 달하는 생활보조금을 매달 지원하고, 최대 500,000위안(미화 약 75,000달러)에 달하는 주택 보조금도 지급한다. 주요 기여자와 의미 있는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참가하는 인재에게는 프로젝트를 지원할 독특한 특혜 대우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HZZK는 인재들에게 혁신과 창업을 위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500,000㎡에 달하는 특별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Boston Incubator, 메릴랜드 주 Overseas Platform for Innovative Services, 독일 Economic and Technical Exchange Center(인재들을 위한 해외 연락 사무소로 활약), 대만 Incubation Center, 베이징 Offsite Incubator for Zhongguancun, ZK National Incubator 등에 중국 사무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HZZK는 지난 수년 동안 지구 내 산업 믹스를 끊임없이 조정하며, 항상 모든 국제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해왔다. 방대한 플랫폼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2,000개가 넘는 기업이 HZZK에 입주했으며, 그중에는 삼성전자, 소니, 히타치, LG 및 코카콜라를 포함한 포춘 글로벌 500 기업도 있다. 그 외에 스마트 장비 제조를 필두로 평면 디스플레이, LED, 모바일, 신에너지 및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략적 신규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한 국내 기업 TCL, Desay Industrial 및 ADAYO도 HZZK에 입주했다. 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선봉에 선 HZZK는 기업가적 야망을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로 HZZK를 선택한 수많은 인재를 위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와 같은 인재 모집 프로젝트에는 국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HZZK는 자격을 갖춘 관심 있는 기업인에게 안내와 협력 작업을 함께 할 전담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특허 신청, 거주 승인, 건강관리, 주택 및 자녀를 위한 교육을 포함해 HZZK에서의 입주와 창업을 고려하는 모든 이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도 제공한다.



* 위 정보는 Qian Congbo와 Ma Huifang이 제공 및 확인하고, China Technology Media를 대신해 Guangdong Innovation Technology Media Service Center가 발표했다.



출처: Guangdong Innovation Technology Media Service Cente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