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미화 2억5천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Kuang-Chi GCI 펀드

입력 2017-01-12 13:37  

<PRNewswire> 미화 2억5천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Kuang-Chi GCI 펀드

--이스라엘의 기술 기회에 집중

-- 중국 기술 선두주자와의 협력은 포트폴리오 업체에 이득을 안겨줄 것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텔아비브, 이스라엘 2017년 1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선전에 기반을 둔 기술 대기업 Kuang-Chi Group이 Global Community of Innovation (GCI) 펀드 II를 개설하고, 이스라엘에 국제 혁신 본부를 설립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동종 최초의 중국 펀드인 GCI 펀드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기업과 협력하고자 하는 해외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GCI 펀드 II는 스마트 도시/스마트 홈, IoT, 인공 지능, VA/AR 및 로봇 같은 분야에서 활약하는 국제 기술 업체에 미화 2억5천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Kuang-Chi가 자사의 포트폴리오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데 일조하고자 설립한 새로운 중국 인큐베이터가 이 펀드를 지원한다.



Kuang-Chi 회장 Dr. Ruopeng Liu는 “자사가 익숙한 부문에서 활약하는 우수한 기업에 미화 5천만 달러의 GCI 펀드 I을 신속하게 투자했다”며 “이번 GCI 펀드 II로 GCI 펀드 I의 여세를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스라엘에서 자사의 파트너와 협력하는 과정에서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공동 투자팀에 확장된 전략 및 재정 권한을 부여할 풍부한 기회를 파악했다”고 덧붙였다.



이스라엘의 베테랑 벤처 투자자이며, 현재 Kuang-Chi 국제 전략 책임자인 Dorian Barak은 “GCI 펀드 투자를 통해 신생 기업, 특히 이스라엘에서 창업한 신생 기업을 위한 독특한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스마트 도시, 컴퓨터 시각, 연결 홈, 인공 지능 및 로봇학 같은 분야에서 기술을 개발하는 이스라엘 업체에 있어 중국은 당연한 시장”이라고 언급했다.



GCI 펀드 I은 2016년에 개설됐으며, 현재 컴퓨터 시각 분야를 개척한 eyesight, 음성 분석 개발업체 Beyond Verbal, 분석 서비스 제공업체 AgentVi 등과 같은 몇몇 이스라엘 업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 펀드는 또한 노르웨이의 생체인식 승인 혁신업체 Zwipe와 캐나다 항공 기업 SkyX에도 투자했다.



앞서 Kuang-Chi는 캐나다 기업 SolarShip과 호주 기업 Martin Jetpack에 투자하며 항공 부문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또한, 통신 분야에서는 동남아시아 통신업체 Hyalroute에 크게 투자했다.



홍콩 상장기업 Kuang-Chi Group의 계열사 KuangChi Science의 CEO이자 Kuang-Chi의 공동 설립자인 Yangyang Zhang은 “자사는 이스라엘에서 거듭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eyeSight, AgentVi 및 Beyond Verbal에 대한 최근 투자로 만족스러운 속도로 전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Kuang-Chi는 eyeSight에 투자를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중국에서 eyeSight와 공동팀을 구성했다. 그 목적은 최첨단 임베디드 컴퓨터 시각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다. 지난 12월, Beyond Verbal은 중국에서 자사의 첫 번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협력 대상자는 항저우에 있는 저장의과대학 제2 협력병원이다.



Liu 회장은 “GCI 포트폴리오 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2,000개가 넘는 특허와 R&D를 포함한 첨단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공유한다”면서 “이들 투자는 각각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여러 산업에 걸쳐 국제 시장 선두주자와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2010년에 구성원 5명인 팀으로 출발한 Kuang-Chi는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2,6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는 국제적인 혁신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이 커뮤니티는 현재 통신, 메타물질 및 우주 기술 같은 첨단 기술 부문에서 와해성 혁신과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 Kuang-Chi의 자회사 KuangChi Science Limited (00439.HK)는 미래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Kuang-Chi는 또한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Zhejiang Longsheng (002625.SZ)과 Martin Aircraft Company (ASX: MJP)를 비롯한 연구소와 사적 기업을 통해 사업하고 있다.



문의처: yuyan.liu@kuang-chi.com



출처: KuangChi Science Holdings Limi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