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광저우의 춘절, 세계 곳곳에서 온 “손님 가족들”에게 깊은 인상 심어줘

입력 2017-02-14 18:03  

[AsiaNet] 광저우의 춘절, 세계 곳곳에서 온 “손님 가족들”에게 깊은 인상 심어줘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7378



(광저우, 중국 2017년 2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전통적인 춘절, 새해 및 중국 음력에서 중요한 명절이 되면 이를 즐기고자 “꽃의 도시”로 유명한 광저우를 찾는 세계인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올해 광저우는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대만을 비롯해 다른 중국 성에서 신청한 5,001명 중에서 20개 가정을 초대했다. 이들 20개 가정은 “손님 가족” 대우를 받으며 20개 “주인 가족”과 함께 전형적인 링난(Lingnan) 스타일로 춘절을 즐겼다. 이들은 꽃박람회를 둘러보고, 광둥 요리를 맛보며, 민속을 즐기고, 음력 섣달그믐에 큰 잔치를 즐겼다.



음성 자료와 고해상도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배포 자료를 참조:

http://news.medianet.com.au/xinhua/guangzhou-spring-festival-impresses-2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광저우의 춘절 꽃박람회는 중국에서도 독특한 행사다. 광저우에서는 이 꽃박람회를 구경하고, 꽃을 사는 것이 수백 년째 이어져 오는 새해 전통이다. 광저우는 “광저우에서 춘절을, 꽃의 도시에서 아름다운 꽃을 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3년째 “Hua Cheng You Hao Ren Jia”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친절한 ‘꽃의 도시’ 가족이 건네는 초대장”이라는 뜻의 이 행사는 광저우의 춘절과 전통문화의 매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손님 가족”은 Liwan 지구에서 매년 열리는 춘절 꽃박람회를 시작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이들은 역사적인 링난 건축과 “용과 사자의 춤” 및 “대구의 춤” 같은 민속 공연을 보고, 즐거운 관광에 크게 감동했다. 밤에는 “손님 가족” 모두가 주장 강의 화려한 풍경과 Haixinsha 부두 근처 “꽃의 도시 광장”에서 열린 조명 콘서트에 감탄했다. 이 행사는 20개 “주인 가족”을 비롯해 20개 “손님 가족”에게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안겼다.



“손님 가족” 다수가 광저우의 춘절이 다른 중국 도시의 춘절보다 더 전통적이고 흥미롭다고 언급했다. 유엔 역사, 문화 및 예술 개발위원회 의장인 Feng Ganhua는 중국계 미국인으로서 광저우에서 태어나 10세에 미국에 이민 갔다. 매년 춘절 기간이 되면 해외 중국인은 뉴욕에서 풍선 퍼레이드를 연다. 자신의 고향에서 꽃박람회 전통을 체험한 것이 이번이 처음인 Feng Ganhua는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캐나다에서 온 Gwendal과 그의 아내는 “광저우는 광둥 요리만큼 매력적이다. 광저우의 문화에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20개 “손님 가족”은 광저우를 잊을 수 없을 것이라면서, 후에 다시 광저우에 오고 싶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손님을 환영하는 친절함과 오랜 세월 축적된 역사를 자랑하는 광저우는 도시 곳곳에서 이들 손님에게 깊은 인상을 줬다. 이들 손님 가족은 현대성과 문화의 결합, 그리고 국제적인 중심 도시로 발전하고자 하는 광저우의 자신감에 특히 매료됐다.



자료 제공: Guangzhou Municipal Publicity Department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