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2017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 후보자 모집

입력 2017-03-10 10:10  

[PRNewswire] 2017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 후보자 모집

-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변화를 만드는 지지자들을 인정할 기회 -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겐트, 벨기에 2017년 3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벨기에, 겐트에 있는 기슬랭 박사 박물관(Dr. Guislain Museum)과 얀센 R&D(Janssen Research & Development, LLC, 이하 얀센)는 오늘, 제6회 연례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상 후보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상은, 정신질환과 관련된 편견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한 개인, 프로젝트 또는 기관들에 수여된다. 전 세계 후보자 및 기관들은 해당 웹페이지(www.drguislainaward.org)을 통해 2017년 4월 16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정신질환과 관련된 사회적 낙인과 편견을 줄이기 위한 기여를 지지하고자, 해당 상 수상자에게는 5만 달러(USD)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람들이 사회적 낙인을 우려해 정신질환이 있더라도 도움을 청하는 것을 종종 꺼리기도 한다" 면서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은 정신질환과 관련된 낙인을 줄이고자 많은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을 지지한다"고 기슬랭 박사 박물관 총괄(General director)인 브라더 르네 스톡맨(Brother Rene Stockman)은 전했다.



수상자는 정신질환 분야 높은 권위를 지닌 국제 지지 및 옹호자들로 구성된 독립 위원회에 의해 선정된다.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 수상자는 2017년 10월 10일 벨기에, 겐트에서 열리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 행사에서 수상 하게 된다.



찬타라바디 초울라마니 의학박사(Chantharavady Choulamany, MD)가 라오스(Lao People's Democratic Republic)에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개인들의 삶의 질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인정받아 2016년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상 수상자로 선정됐었다. 초울라마니 박사는 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는 나라에서 자격을 갖춘 2명의 정신과 의사 중 한사람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며 정신건강 서비스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전념했다. 초울라마니 박사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 기금 모금, 더 나은 치료 서비스와 숙련된 보건 전문가들을 위해 모든 단계의 정부 기관들과 협력했다.



"얀센에서, 우리 팀은 정신질환을 가진 사람들을 지지(지원)하고자 뜨거운 열정과 노력을 쏟고 있다"면서 "뇌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사회적인 인식에 변화를 일으키고자 전 세계 정신건강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있다. 해당 상은,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낙인을 깨고 변화를 가져온 사람들을 전 세계에서 찾아내고 공인하는 매우 중요한 상이다"라고 얀센(Janssen Research & Development, LLC.)의 신경과학, 글로벌 치료 책임자, 후세이니 만지 의학박사(Husseini K. Manji)는 전했다.



얀센은 신경과학 연구 발전에 대해 힘을 쏟아왔고 현재도 이 분야에 공헌하고 있다. 이 작업은 폴 얀센(1926-2003) 박사의 업적에서 시작되었다. "폴 얀센 박사(Dr. Paul)"는 20세기 가장 재능 있고 열정적인 의사이자 제약 연구원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그 유산을 기리며 얀센은 정신건강과 관련된 커뮤니티, 다양한 옹호 기관 및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2011년, 존슨 앤드 존슨(Johnson & Johnson)의 제약부문인 얀센(Janssen Pharmaceutical Companies)은 뇌와 관련된 장애 및 질병을 위한 새로운 치료 해결책 발견을 가속화 하고자 바이오테크놀로지(생물공학)와 제약 그리고 공공 분야 파트너들 간의 협력 장려를 목적으로 하는 '헬시 마인드(Healthy Minds)'를 론칭했다.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에 대해

정신건강 관리, 홍보, 인식 개선에 기여한 전 세계 개인, 단체 및 프로젝트들은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 상의 후보자로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상은 아래 요건을 만족하는 개인과 기관 또는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 넓은 의미에서 문화적, 사회적으로 정신건강 관리에 크게 공헌 경우

-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자 공헌한 경우

- 정신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한 경우

- 이 모든 것들을 열정과 창의성 그리고 혁신성을 가지고 수행한 경우



Dr. Guislain "Breaking the Chains of Stigma "상은 정신질환 환자들을 대변한 활동가이자, 정신질환 환자들을 위한 과학적 치료 방법을 고안해낸 최초의 벨기에 정신의였던 조셉 기슬랭 박사(Dr. Joseph Guislain, 1797-1860)를 기리기 위한 것이다. 정신 질환자들을 열정적으로 지지했던 기슬랭 박사는 환자들의 권익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해당 상은 기슬랭 박물관과 얀센이 공동 후원하며, 자금은 얀센이 지원한다. 이 두 기관 모두 정신질환 연구, 치료, 교육 분야에 풍부한 유산과 경험이 있다.



기슬랭 박사 박물관(Dr. Guislain Museum)에 대해

기슬랭 박사 박물관은 아웃사이더 아트와 정신의학의 역사를 조명하는 상설 전시관들과 테마 중심의 전시관들과 함께 1986년 벨기에 겐트에 설립되었다. 해당 박물관은 정신의학 관련 사진들과 2세기에 걸친 종합적인 기록, 정신의학의 역사를 연대순으로 정리한 대규모의 도서관을 특징으로 한다. 박물관의 설립 및 운영 목적은 정신질환 치료에 대해 사람들이 가진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이를 위한 대중 교육을 하는 것이다. 매년 72,000명의 방문자가 기슬랭 박물관을 찾는다.



* 존슨 앤드 존슨(Johnson & Johnson), 얀센 R&D(Janssen Research & Development, LLC), 각 계열사 및 자회사의 임직원들 그리고 기슬랭 박사 박물관(The Dr. Guislain Museum)과 홍보 에이전시들, 그 직계 가족은 기슬랭 박사 어워드(Dr. Guislain Award)의 추천자, 후보자, 또는 평가단으로 등록될 수 없다. 여기서 직계 가족이란 해당 직원의 부모, 형제·자매 또는 같은 가정에 함께 거주하고 있는 모든 사람을 의미한다.



문의:

패트릭 알레개르트(Patrick Allegaert)

기슬랭 박물관(Dr. Guislain Museum)

+32 9 216 35 95

allegaert.patrick@gmail.com



윤 희 라못(Yoon Hee Lamot)

기슬랭 박물관(Dr. Guislain Museum)

+32 9 216 35 36

y.lamot@museumdrguislain.be



로고 - http://mma.prnewswire.com/media/471351/Dr_Guislain_Award_Logo.jpg



출처: 기슬랭 박사 박물관(Dr. Guislain Museu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