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04-12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전국 미세먼지 공습…"마스크 준비하세요"


수요일인 12일 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제주권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그 밖의 권역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전날 몽골 동부와 중국 북동부에서 발생한 황사가 바람을 타고 남쪽으로 내려온 영향이라는게 기상청의 설명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b2RY4K8DAxx







■ '국정농단 묵인' 우병우 영장 또 기각…법원 "다툼 여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수사 과정에서 마지막 남은 거물급 인사인 우병우(50·사법연수원 19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이 또 기각됐다. 권순호(47·26기)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2일 직무유기,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국회에서의 증언·감정에 관한법률 위반(위증·불출석), 특별감찰관법 위반 혐의로 우 전 수석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5kRu4KDDAwK



■ 4·12 재보선 개시…전국 601개 투표소서 순조롭게 투표



국회의원 선거구 1곳 등 총 30개 선거구에서 치러지는 4·12 재보궐 선거가 12일 오전 6시 전국 601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투표는 이날 오후 8시에 끝난다. 투표함이 개표소에 도착하는 즉시 개표가 시작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르면 오후 10시께 당선자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73Rw4K7DAx_



■ 정부, 16년간 사행산업으로 62조5천억원 거둬[납세자연맹]



2000년부터 카지노와 경마, 복권 등 사행산업으로 정부가 거둬들인 돈이 2015년까지 총 62조5천166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납세자연맹은12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사행산업 관련 정부 수입은 세금이 31조5천587억원, 기금 수입이 30조9천579억원이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PkRR4KODAwC



■ 검찰, '세관 인사개입 의혹' 고영태 전격체포…영장청구 방침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가 11일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최측근 인사였다가 돌아선 뒤 최씨 의혹을 폭로한 고영태(41)씨를 전격 체포했다. 검찰은 법원에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고씨를 전날 저녁 체포했다.고씨는 인천본부세관장 이모 사무관으로부터 인사와 관련해 2천만원을 받은 혐의(알선수재)를 포착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 http://yna.kr/G2RJ4KIDAx7



■ '백두산 호랑이' 2∼3마리 백두대간수목원에 또 방사한다



백두산 호랑이 2∼3마리가 이르면 오는 6∼7월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호랑이 숲'에 추가로 옮겨 방사된다. 12일 산림청에 따르면 지난 1월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과 대전 오월드의 백두산 호랑이 수컷 2마리를 백두대간 수목원으로 이송한 데 이어 서울대공원이 보유한 백두산 호랑이 2∼3마리를 추가로 백두대간 수목원으로 옮기기로 하고 현재 정밀 건강검진을 벌이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MiRj4KLDAwI



■ 증시 부동자금 107조원…올들어 1천400억원 늘어



올해 들어 코스피의 박스권 돌파 기대감이 형성되기도 했지만, 증시 주변을 맴도는 자금은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실적과 수출 기대감 고조에도 내수 부진과 미국 금리 인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의 정책 등에 대한 불확실성이 그만큼 컸기 때문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 http://yna.kr/ikRt4KZDAwn



■ 500대 기업 CEO 중 'SKY' 출신 48.9%…2년새 2.6%p↓



국내 500대 기업 최고경영자(CEO) 중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이른바 'SKY(스카이) 대학' 출신이 절반에 달하지만, 2년 전에 비하면 그 비중은 다소 줄어든 나타났다. 12일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가 국내 500대 기업 중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347개 기업의 CEO(오너일가 포함) 480명의 출신학교를 조사한 결과, 'SKY' 출신은 48.9%(218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pjRy4K_DAw6



■ 전국 1만4천26개 남았다…그 많던 '빨간 우체통' 역사 속으로



"보통 일주일에 편지 두세 개? 그마저도 광고물로 보이죠." 지난 11일 오후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A 아파트 단지에서 만난 한 집배원은 '최근우체통에 편지가 좀 들어오느냐'는 기자 질문에 머리를 긁적이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이곡동에서 아파트 단지 4곳을 돌고 나서야 빨간 우체통 하나를 겨우 찾을 수 있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sRy4K7DAv0



■ 대기업, 5월초 황금연휴 누린다…최장 11일 쉬는 곳도



'황금 연휴'로 불리는 5월 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일부 대기업들이 공동연차를 시행해 직장인들이 9일짜리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산업 특성상 모든 임직원이 일제히 쉬는 공동연차를 시행할 수 없는 기업도 최대한 연차를 이용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lkR44KjDAwh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