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8년만에 다시 '바비' 캐릭터로 단장

입력 2017-04-17 18:55  

롯데백화점, 8년만에 다시 '바비' 캐릭터로 단장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롯데백화점이 18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세계적 캐릭터 '바비'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모션(판매촉진 행사)을 진행한다.

1955년 첫선을 보인 바비는 58년 동안 세계에서 약 10억 개의 관련 인형이 판매될 만큼 유명한 캐릭터다.

롯데백화점은 앞서 지난 2009년에도 창립 30주년을 맞아 '마텔'사와 함께 바비 관련 프로모션을 펼친 바 있다. 당시 백화점 방문 고객이 행사 전보다 10%나 늘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는 게 롯데의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2009년과 같은 백화점 전성기를 기대하며 8년 만에 바비 프로모션을 부활시켰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18일부터 한 달 동안 33개 점포의 남성·여성패션 매장 마네킹을 바비 장식으로 꾸민다. 쇼핑백과 쇼윈도 장식, 서울 소공동 본점 영플라자 미디어파사드 등에도 바비가 등장한다. 여성 브랜드 중 듀엘·린·럭키슈에뜨는 인기 상품을 바비인형에 입혀 내놓는다.


2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남성·여성패션 매장에서 '바비 콜라보(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20여 개 브랜드가 200여 종의 바비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는데, 주요 품목은 바비 로고가 들어간 에고이스트 청바지, 바비 얼굴이 인쇄된 플레이노모어 바비룩 백 등이다.

아울러 잠실점 에비뉴엘과 광복점 갤러리는 28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바비 더 아이콘' 전시회를 열어 시대별 바비의 변천 과정도 소개한다.

관람객들은 1959년에 처음 출시된 바비, 세계 5대 바비 수집가의 소장품, 디오르·베르사체·코치 등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명품 바비 등을 만날 수 있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