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ZTE, 통신사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매출 증가로 1분기 수익 27.8% 상승

입력 2017-04-18 15:05  

[PRNewswire] ZTE, 통신사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매출 증가로 1분기 수익 27.8% 상승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선전, 중국 2017년 4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주요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통신 네트워크 솔루션과 스마트폰 매출 증가 덕분에 1분기 수익이 27.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오늘 나온 ZTE 분기별 결과에 따르면, 1분기 ZTE 보통주에서 기인한 순이익이 RMB 12.1억으로 증가했고, 1분기 소득은 17.8% 증가한 RMB 257.5억을 기록했다고 한다.



1분기 ZTE의 연구개발이 분기 소득 중 약 13%를 차지했으며, 따라서 혁신이 ZTE의 사업 성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ZTE는 독자적인 새 FDD-LTE 기반 대용량 MINO 솔루션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통신사들과의 협력을 심화함으로써 5G 연구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는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ZTE의 혁신적인 Pre5G 제품은 30개국 40개가 넘는 네트워크에 설치되었다. ZTE는 2018년 3분기 상용화 전(pre-commercial) 5G 설치를 시작하고, 2019년부터 완전 상용화에 들어갈 예정이다. ZTE의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은 전 세계적으로 180개가 넘는 네트워크에 설치됐으며, 올해 ZTE는 세계 최초의 Carrier DevOps 플랫폼을 공개했다.



와이어라인 측면에서 ZTE는 IP와 광 전송 기술을 통합하는 5G-ready 베어러 네트워크(bearer network) 제품을 위한 혁신을 주도했고, 2월에는 5G Flexhaul 솔루션을 출시했다. ZTE는 PON(passive optical network) 제품과 유선접속 제품 부문에서 글로벌 산업 선도주자 중 하나라는 여세를 계속 몰아가고 있으며, 차이나 모바일 데이터센터 서버용 최근 연례 입찰에서 시장 점유율 70%를 획득했다.



1분기 ZTE는 빅 비디오 사업을 계속 강화하며 셋톱박스 선적량을 25% 이상 늘렸다. 또한, ZTE는 네트워크 클라우드화와 인공 지능 부문에서 혁신을 이용함으로써 Rich Communications Suite(RCS)와 클라우드-컴퓨팅 솔루션 시장 점유율도 높이고 있다.



ZTE는 사물 인터넷(IoT) 부문에서 협대역 IoT(NB-IoT) 서비스 개발 측면에서 시장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네트워크, 칩셋 및 장치 부문에서 독자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상용화 전 NB-IoT 기반 스마트 주자 시스템을 최초로 공급했다. ZTE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칩셋은 1분기 선적량이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AXON과 Blade 스마트폰 라인을 제조해온 ZTE는 지난 2월 업그레이드된 AXON 7을 출시했다. AXON 7은 매력적인 가상 현실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데이드림을 지원하는 ZTE의 첫 기기다.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ZTE는 Blade V8을 공개했다. Blade V8은 Bokeh 사진을 찍을 수 있고, 3D 사진을 지원하는 신형 스마트폰이다.



미국 시장에서 최고의 스마트폰 공급업체 중 하나인 ZTE는 혁신적인 소비자 장치와 연결 차량 솔루션을 통해 북미와 일본의 주요 통신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ZTE는 차이나 모바일의 최고 기기 파트너 업체 중 하나이며, 더욱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암호화된 스마트폰을 개발하는 분야에서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정부 및 기업 사업 부문에서 ZTE는 중국의 주요 도시를 비롯해 독일과 프랑스를 포함하는 서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마트 시티 기술의 세계적 선두주자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ZTE는 R&D와 엄격한 운영 관리를 향한 지속적인 집념을 강화함으로써 전향적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추구할 계획이다. 또한, 견실하고 지속가능한 업계 에코시스템과 상호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 및 고객과의 협력을 심화할 예정이다.



ZTE 소개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자사의 M-ICT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사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500곳이 넘는 통신사에 판매되고 있다. ZTE는 연간 수익 중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국제적인 표준 설정 조직 사이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한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추가 정보는 www.zte.com.cn을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Margrete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207

이메일: ma.gaili@zte.com.cn



Mark Lee

Cohn & Wolfe

전화: +852-36651008

이메일: mark.lee@cohnwolfe.com



출처: ZTE Corporation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