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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영국 광고 페스티벌서 금·은·동상 휩쓸어

입력 2017-05-01 10:00  

제일기획, 영국 광고 페스티벌서 금·은·동상 휩쓸어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은 세계적 권위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 'D&AD'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을 모두 석권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최근 영국 런던 트록시 극장에서 열린 D&AD 2017 시상식에서 사상 처음으로 금상을 탄 데 이어 은·동상도 1개씩 받으며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으로 본상을 탄 것이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은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옐로 펜슬)을 수상했다.

차갑게 마실 때 풍미가 좋은 리큐어 예거마이스터를 많은 소비자들이 실온에서 먹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병 디자인을 냉동실에 보관하는 냉동 쿨팩 형태로 리뉴얼한 캠페인이다.




캠페인 이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 대부분이 냉동 보관 후 술을 즐겨 '차갑게 즐긴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각인시키는 효과를 거뒀다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또 제일기획 본사가 기획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는 미디어 부문 은상(그래파이트 펜슬)을, 삼성전자 '비 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은 디지털 디자인 부문 동상(우드 펜슬)을 각각 수상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소비자와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새롭고 독창적으로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계속 발굴해 회사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광고제의 특성을 살려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작을 각각 옐로 펜슬, 그래파이트 펜슬, 우드 펜슬로 명명하고 연필 모양의 트로피를 수여한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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