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7-05-11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文대통령, 日아베에 "국민 대다수 위안부합의 정서상 수용못해"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취임 후 첫 전화통화를 하고 지난 2015년 '위안부 합의'와 북핵 대응 등 양국 간 현안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위안부 합의를 비롯한 과거사 문제와 관련, 아베 총리에게 "양국이 성숙한 협력 관계로 나아가는 데 있어 과거사 문제 등 여러 현안이 장애가 되지 않게 역사를 직시하면서 이런 과제들을 진지하게 다뤄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WaRh5K.DAW3







■ 靑정책실장 부활…외교안보수석 폐지해 안보실장 산하로 통합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청와대에 정책실장을 부활하고 외교안보수석 직을 폐지한 뒤 국가안보실 산하 2차장으로 통합했다. 또 비서실을 일자리기획·자치분권·균형발전·사회적 경제·주택도시 등 정책 어젠다 중심으로 재편했다. 이와 함께 개혁과 통합의 국정철학을 뒷받침하기 위해 사회혁신수석과 국민소통수석(구 홍보수석)을 만들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qbRV5KxDAWn



■ 文대통령 "국정농단, 제대로 수사했으면…세월호도 다시 조사"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 "지난번에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특검 수사가 기간 연장이 되지 못한 채 검찰 수사로 넘어간 부분을 국민이 걱정하고 그런 부분들이 검찰에서 좀 제대로 수사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조국 신임 민정수석 등 신임 참모들과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baRw5KQDAW5



■ 與, 장관 인사추천위 설치 추진…'당청일체' 시험대



더불어민주당이 11일 '문재인 대통령 1기 내각'에 참여할 장관 후보들을 추천하기 위한 당내 기구 설치를 추진한다. 청와대와 정당이 일체가 돼서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구상에 따른 것으로, 본격적인 '당·청 일체' 구축에 시동을 거는 셈이다. 다만 민주당이 추천하더라도 얼마나 조각에 반영될지는 알 수 없어, 이번 조각과정이 향후 당·청 관계를 가늠할 시험대가 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전문보기 : http://yna.kr/Y6R75KGDAWs



■ 코스피 또 사상최고치…2,296.37 마감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11일 하루 만에 반등, 사상최고치와 연중최고치를 각각 경신했다. 코스피는 이날 2,296.37로 마감해 이틀 만에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새로 썼다. 코스닥지수도 장중과 종가 기준 연중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 코스피는 전날보다 26.25포인트(1.16%) 오른 2,296.37로 장을 마쳤다.



전문보기 : http://yna.kr/R9R95K9DAWl



■ 법원, '강남 노른자위' 200억대 최순실 빌딩 거래 금지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최순실씨가 자신의 거액 재산인 강남구 신사동 미승빌딩을 마음대로 처분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원 결정이 나왔다. 수백억 원대 뇌물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된 최씨가 빌딩을 매각한 뒤 자금을 빼돌려 국가의 추징 가능성을 피하려는 것을 막으려는 조치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청구한 77억9천735만원의 추징보전 청구를 10일 받아들였다.



전문보기 : http://yna.kr/ZaR55K4DAWx



■ 박근혜 전 대통령 기록물 1천106만건 이관…20만건 보호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시절 생산된 기록물 1천106만여 건이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됐다.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 소속 대통령기록관은 9일까지 제18대 대통령 기록물 1천106만 3천367건을 이관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이명박 전 대통령 기록물 1천94만6천448건보다 11만6천919건 늘어난 것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C9Rk5KxDAWS



■ 남북 태권도시범단 교차방문 다시 급물살…무주대회 공식초청



교착상태에 놓였던 남북한 태권도의 교차방문 시범공연이 다시 급물살을 타고 있다. 세계태권도연맹(WTF)은 11일 조정원 WTF 총재 명의로 국제태권도연맹(ITF) 리용선 총재에게 공문을 보내 다음 달 전북 무주에서 열리는 2017 WTF 세계선수권대회에 ITF 시범단을 파견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99RH5KPDAW5



■ 中 신장위구르자치구서 규모 5.5 지진…31명 사상



중국 북서부 신장(新疆) 위구르 자치구에서 11일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해 31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늘고 있다.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지진네트워크센터(CNEC)는 지진이 이날 오전 5시 58분께 위구르 자치구의 타스쿠얼간타지크자치현에서 일어나 8명이 숨지고 23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j9RI5KPDAWL



■ 美CIA, 북핵 위협 대응조직 창설…"핵·미사일 정보수집 주력"



미국 중앙정보국(CIA)은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하는 특수 조직 '코리아 임무 센터'(Korea Mission Center)를 신설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코리아 임무 센터는 북한 핵무기와 장거리 미사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주력하게 된다. 분석, 운영, 사이버 등 CIA 내 다양한 부서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힘을 모은다.



전문보기 : http://yna.kr/F3RY5KaDAWC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