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구에 극적인 2-1 역전승…선두 탈환

입력 2017-05-20 21:24  

제주, 대구에 극적인 2-1 역전승…선두 탈환

강원, 서울에 3-2 승리…정조국 PK로 마수걸이골

수원·울산도 상주·전남에 나란히 승리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가 대구FC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연출하고 K리그 클래식 선두를 탈환했다.

제주는 20일 대구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12라운드 원정경기에서 0-1로 끌려가던 후반 39분 진성욱의 동점골과 후반 추가 시간에 터진 권순형의 역전골에 힘입어 대구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11라운드에서 포항에 1-2 패배를 당했던 제주는 시즌 7승2무3패(승점 23)를 기록해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이상 승점 21)를 제치고 1주일 만에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반면 대구는 선제골을 뽑고도 막판 동점골을 내줘 강등권에서 벗어날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11경기 22골의 매서운 화력을 뽐낸 제주가 황일수-멘디 투톱을 앞세워 공략에 나섰지만 선제골은 대구의 몫이었다.

대구의 레오는 경기 시작 3분 만에 페널티지역 오른쪽 외곽에서 수비수 3명을 달고 단독 드리블한 끝에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제주의 골네트를 출렁였다.

후반 중반까지 0-1로 뒤져 패색이 짙던 제주가 끊임없이 대구 문전울 두드린 끝에 마침내 동점골을 뽑아냈다.

제주는 후반 39분 마르셀로의 슈팅을 상대 골키퍼가 쳐내자 진성욱이 달려들며 우겨 넣어 1-1로 균형을 맞췄다.

기세가 오른 제주는 후반 추가 시간에 권순형이 오른발 대포알 슈팅으로 대구의 골네트를 다시 한번 출렁였다.

승부를 2-1로 뒤집은 제주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고, 결국 1점 차 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다.

강원FC는 FC서울과 원정 대결에서 다섯 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3-2 승리를 낚았다.

강원은 이근호가 전반 38분 김경중의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았다.

한 때 대표팀에 단골로 뽑혔던 이근호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전 소집명단 발표를 이틀 앞두고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울리 슈틸리케 감독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서울은 데얀이 전반 41분 윤승원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튀어나오자 문전으로 달려들며 헤딩슛을 터뜨려 1-1 동점을 만들었다.

리그 8호골을 기록한 데얀은 자일(전남·7골)을 1골 차로 제치고 득점 부문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하지만 강원은 최근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정조국이 후반 18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추가골을 뽑았다. 지난 시즌 득점왕 정조국의 마수걸이 골이었다.






강원은 후반 41분 디에고가 한 골을 더 넣어 3-1로 달아났고, 서울은 후반 추가 시간 박주영이 추격골을 꽂았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또 수원 삼성은 산토스, 조나탄, 고승범의 릴레이 골을 앞세워 한 골 만회에 그친 상주 상무를 3-1로 눌렀고, 울산 현대는 오르샤의 결승골에 힘입어 전남 드래곤즈를 1-0으로 꺾었다.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