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자리대책 '총력'…추진상황 매주 점검

입력 2017-05-22 15:39   수정 2017-05-22 16:42

경남도, 일자리대책 '총력'…추진상황 매주 점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일자리정책을 강조하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에 따라 경남도도 일자리대책 마련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22일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일자리대책 추진을 위한 킥오프(kick-off·시작)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해 도청 실·국장과 출자·출연기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주로 일자리 창출 대책본부와 태스크포스(TF) 구성, 실무추진단 운영 등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국정운영 방향에 맞는 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도지사 권한대행이 본부장을 맡고 실·국장이 참여하는 일자리 창출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경제통상국장이 총괄하는 일자리 창출 TF와 실무추진단을 만들기로 했다.

본부장을 맡은 도지사 권한대행 집무실에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판을 설치해 매주 TF와 대책본부 팀별, 분야별 추진상황을 모니터링해 실적을 관리한다.

TF는 각 실·국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 주요업무를 관계기관 논의와 전문가 컨설팅, 현장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실무추진단은 격주 단위로 회의를 열어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실·국별 사례 중심의 실천 대안을 마련한다.

이러한 대책들은 매달 일자리책임관인 경제통상국장이 주재하는 추진상황보고회에서 검토해 도지사 권한대행이 개최하는 분기별 일자리 시책사업 발굴보고회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한다.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전국 공모'도 추진한다.

연말에 일자리 창출 우수과제 제출자나 부서에 인센티브도 줄 방침이다.

류순현 권한대행은 "새 정부의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 방향에 맞는 경남형 일자리대책을 마련해 일자리 창출에 선제 대응해 나가자"며 "도정의 모든 업무를 일자리 창출 관점에서 재검토해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전방위적인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날 회의에 이어 열린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도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최고의 도민 복지다"며 "좋은 일자리 창출로 도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시·군에서도 도 계획에 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세워 일자리 창출대책 시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