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43.55
(11.30
0.27%)
코스닥
931.35
(3.56
0.38%)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7-05-23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이낙연 "北태도변화 있으면 대화 가능…인도적 지원은 병행"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3일 남북 대화 재개 조건에 대해 "북한의 태도 변화가 있거나 올바른 여건이 이뤄지면 대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에게 보낸 서면 답변서에서 "북한이 핵을 동결하고 그 토대 위에서 협상 테이블로 나오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uxRh5K8DA3j





■ 北무인기 추정 비행체 군사분계선 넘어와…軍 경고사격



남북한이 대치하는 강원도 최전방 지역에서 23일 오후 정체를 알 수 없는 비행체가 군사분계선(MDL) 상공을 넘어와 우리 군이 기관총으로 대응사격을 했다. 군 당국은 문제의 비행체가 북한군 무인기일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은 오늘 오후 4시께 강원도 철원 지역에서 미상 항적이 군사분계선(MDL)을 남하하는 것이 식별돼 절차에 따라 경고방송과 경고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GxRz5KKDA3D



■ 검찰 "매일 재판" vs 朴측 "부당"…일단 주 2∼3회로 정리



뇌물수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박근혜(65) 전 대통령의 첫 재판에서 검찰과 변호인은 재판 일정과 관련해서도 신경전을 벌였다. 검찰은 공소사실이 많고 쟁점이 다양하며 피고인들이 혐의를 부인하므로 매일 재판을 열어 심리하자고 요청했지만, 변호인은 사건 파악이 돼 있는 검찰과 입장이 다르다며 이는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양측 입장과 여러 사정을 고려해 일단 다음 주 초까지만 일정을 정하고, 변호인 측이 충분한 준비를 할 때까지 당분간은 매주 2∼3차례 재판을 열기로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MuRp5KvDA39



■ 정부조직개편안 윤곽…'중소기업청·외교부·안전처 개편'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처음 진행되는 정부조직개편은 중소기업부 승격과 통상기능의 외교부 이전, 국민안전처의 조정 등 세 가지를 중심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23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정부조직개편은 '부처 업무의 연속성과 조직개편의 최소화'라는 원칙에 따라 이와 같은 방안이 우선 추진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 박광온 대변인은 "대통령께서 후보 때 이야기한 틀 안에서 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에 할 조직개편은 그렇게 세 가지"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4xR55K-DA35



■ 英 맨체스터 테러 사망자 22명으로 늘어…자살폭탄 공격 추정



영국 경찰은 22일(현지시간) 밤 맨체스터 아레나 공연장에서 일어난 폭발이 남성 1명의 자살폭탄테러로 추정되며 이로 인해 어린이를 포함해 2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이번 테러는 2만1천명 가량을 수용할 수 있는 맨체스터 아레나의 매표소 부근에서 일어났다. 폭발 당시는 미국의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24)의 콘서트가 막 끝난 시점이어서 청소년 희생자들이 많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보기: http://yna.kr/qvRJ5KvDA37



■ 더 강해진 알파고, '세계 1위' 커제에 첫판 완승



구글의 바둑 인공지능(AI) 알파고가 중국 바둑의 자존심 커제 9단을 첫판부터 무너뜨렸다. 알파고는 23일 중국 저장(浙江)성 우전(烏鎭)의 국제인터넷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바둑의 미래 서밋'(Future of Go Summit) 3번기 1차전에서 중국 바둑랭킹 1위 커제 9단에게 289수 만에 백 1집 반승을 거뒀다. 커제 9단은 중국을 대표하는 기사이자, 세계랭킹 1위로 인정받는 인간 최고수다.



전문보기: http://yna.kr/vvRH5KbDA3T



■ 사회적 기업 지원하는 임팩트금융 2천억대 조성된다



주거, 보육, 보건, 환경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임팩트금융이 2천억원대로 조성된다. '임팩트금융추진위원회'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발족식을 열고 향후 활동계획을 밝혔다. 임팩트금융추진위원회는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를 위원장, (재)한국사회투자 이종수 이사장을 단장으로 하고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윤만호 EY한영 부회장, 이혜경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최도성 가천대학교 부총장 등 각계 주요 인사 20여명으로 구성된다.



전문보기: http://yna.kr/AtR35K4DA3C



■ 中, '일대일로' 이어 한국 통과 '일대일로일도' 추진



육상과 해상 신 실크로드를 뜻하는 '일대일로(一帶一路)'를 추진 중인 중국이 이번에는 한국을 통과하는 북극항로인 '일도(一道)' 개발 구상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23일 중국 언론에 따르면 후안강(胡鞍鋼) 중국 칭화대 국정연구원 원장은 "중국이 추진하는 전략의 전체 명칭은 '일대일로일도'이며 여기서 일도는 북극 항로 개발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5wRu5KFDA3F



■ 세월호 선미 3층 객실 진흙서 사람뼈 추정 뼛조각 6점 나와



온전한 사람 형태 유골이 수습됐던 세월호 3층 선미 좌현 객실 진흙에서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뼛조각 6점이 추가로 발견됐다. 23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에 따르면 이날 3층 선미 좌현 객실에서 수거한 진흙을 분리하는 작업 중 작은 크기의 뼈 6점을 수습했다. 이곳은 화물기사들이 주로 이용했던 8인용 객실로 전날 구명조끼를 입은 온전한 형태의 유골이 발견됐던 곳이기도 하다.



전문보기: http://yna.kr/JsRT5KTDA34



■ 美연구팀 "담배 필터가 오히려 폐암 발병 위험 훨씬 더 높여"



타르를 비롯한 담배 연기 속 유해물질을 거르도록 한 필터가 오히려 폐암 발병 위험을 훨씬 더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 피터 실즈 교수팀은 오늘날 대부분의 담배에 달린 미세구멍 필터가 흡연자의 건강을 더욱 해치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 '국립암연구소저널'(JNCI)에 최신호에 게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wRu5KgDA3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