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7-07-06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文대통령 "한중협력 北비핵화에 중요"…시진핑 "솔직 소통하자"


문재인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한국과 중국은 경제문제 뿐 아니라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대단히 중요한 협력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독일 방문 이틀째인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베를린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첫 정상회담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언급한 뒤 "중국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올해 한중 수교 25주년을 맞아 한중관계를 실질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라마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srR76KGDAF.







■ 트럼프 "北행동에 매우 엄중한 조치 검토, 금지선은 설정 안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인 화성 14호 발사와 관련, "북한이 몹시 나쁜 행동을 한 데 대해선 엄중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에 앞서 폴란드를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는 상당한 엄중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bsRJ6KADAFU



■ 中, 美의 "北 거래국가와 교역 중단" 시사에 "결연히 반대"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긴급 전체회의에서 유엔 제재를 위반하고 북한과 거래한 국가에 대해 교역을중단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중국이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했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6일 정례 브리핑에서 헤일리 대사의 발언에 대해 "중국은 안보리 상임이사국으로서 일관되고 전면적으로 엄격히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를 이행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특정 국가가 국내법을 통해 다른 국가에 간섭하는 것을 결연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_sRN6KyDAFc



■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6일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여가위는 이날 오후 민주당·자유한국당·국민의당 일부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와 장관으로서의 평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통과시켰다.



전문보기 : http://yna.kr/LtRh6KsDAFK



■ 해·공군, 동해서 실사격훈련…北도발 대응 이틀째 무력시위



우리 군이 북한의 '화성-14형' 발사 도발에 대응해 한미 연합 탄도미사일 훈련에 이어 해·공군 합동 실사격훈련으로 정밀타격 능력을 과시했다. 해군은 6일 "동해 중부 해상에서 오늘 적의 해상 도발에 대비해 해상·공중 합동작전 능력 향상과 무기체계 운용능력 제고를 위한 합동 전투탄 실사격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FnRY6K2DAFL



■ 서주석 국방차관 "북 미사일 위협 커진 상황…사드철회 어렵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6일 "사드 배치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한미동맹 결정으로, 철회하는 것은 어렵다"고 밝혔다. 서 차관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철회를 요구하는 성주투쟁위원회와 김천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을 잇달아 만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4pRj6KWDAF8



■ 유아 영어학원 월평균 비용 103만원…대학등록금 4배인 곳도



서울 지역 유아 영어학원의 월평균 학원비가 100만원을 넘고, 비싼 곳은 216만원으로 대학등록금의 4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서울시교육청 학원·교습소 정보(지난해 12월 말 기준)를 토대로 서울시 반일제 이상 유아 대상 영어학원 실태를 분석한 결과, 이렇게 파악됐다고 6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7qRJ6KyDAFp



■ '유서대필' 누명 26년만에…강기훈·가족에 6억8천만원 배상판결



이른바 '유서대필 사건'으로 억울한 옥살이를 했던 피해자 강기훈씨와 가족들에게 국가가 총 6억 원대 손해배상액을 지급하라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7부(김춘호 부장판사)는 6일 강씨와 가족이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국가와 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문서분석실장 김모씨가 함께 강씨에게 5억 2천여만원 등 총 6억 8천여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GqRp6K1DAFb



■ 유엔에 '재일한국인 차별보고서' 제출…차별금지법 등 요구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산하의 인권옹호위원회(위원장 이근줄)가 '일본의 재일한국인 차별에 대해서'라는 보고서를 유엔인권고등판무관실의 인권이사회사무국에 제출했다. 오는 11월 스위스에서 제네바에서 열리는 유엔인권이사회의 '보편적 정례 인권 검토'(UPR)를 앞두고 일본 내 외국인의 차별 실태를 알리기 위한 보고서다.



전문보기 : http://yna.kr/MpRL6KuDAFz



■ "비트코인 내년 5천달러, 10년뒤 5만달러 갈 수도"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이 내년에 지금의 2배 정도인 5천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스탠드포인트리서치의 애널리스트 로니 모아스가 주장했다. 그는 5일(현지시간) 고객에게 보낸 노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에 5천 달러까지 상승하고, 10년 뒤 2만5천∼5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RqRk6K5DAF6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