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스마트폰 앱 통해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발령

입력 2017-07-14 15:46  

금감원, 스마트폰 앱 통해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발령

(서울=연합뉴스) 이 율 기자 = 금융감독당국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이스피싱 등 신·변종 금융사기에 대한 소비자경보 발령을 전파한다.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이 신고한 사기범의 목소리(일명 '그놈 목소리')도 앱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14일 스마트폰 앱 후스콜(Whoscall)을 운영 중인 네이버 캠프모바일의 자회사 고고룩(Gogolook)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런 내용의 보이스피싱 예방 공동캠페인에 돌입하기로 했다.

앞으로 후스콜 이용자들은 피해확산이 우려되는 신·변종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사례에 대해 금감원이 소비자경보를 발령하면 푸시 메시지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이를 전파받을 수 있다.

또 후스콜 앱 내 신설메뉴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이 신고한 그놈 목소리의 최신 수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금감원은 향후 보유 중인 보이스피싱 신고 전화번호를 후스콜과 공유해 전화 수·발신시 위험을 안내할 예정이다.




yuls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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