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윈덤월드와이드, 두 개의 상장 호스피털리티 회사가 되는 계획 발표

입력 2017-08-04 09:43  

[PRNewswire] 윈덤월드와이드, 두 개의 상장 호스피털리티 회사가 되는 계획 발표

-- 윈덤호텔그룹은 순수한 호텔 기업이 되며

-- 윈덤베케이션오너십은 전 세계 최대의 상장 휴가 시설 공유 기업이 된다

-- 회사는 유럽 렌털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대안 모색

-- 상장 회사들은 윈덤리워즈 파트너십 유지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파시파니, 뉴저지주 2017년 8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윈덤월드와이드(Wyndham Worldwide (NYSE: WYN))는 동사의 호텔 사업 부문을 두 개의 상장 회사로 나누어 분사할 계획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뉴저지주 파시파니에 본부가 있는 윈덤호텔그룹(Wyndham Hotel Group)은 유명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순수한 상장 호텔 회사로 새롭게 거듭난다.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본부가 있는 윈덤베케이션오너십(Wyndham Vacation Ownership)은 전 세계 최대의 상장 휴가 시설 공유 회사가 되며 전 세계 최대의 휴가 시설 교환 회사로서 RCI를 소유한 윈덤데스티네이션네트워크(Wyndham Destination Network)와 통합될 계획이다. 동사는 또한 유럽 렌털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두 상장 회사들은 핵심적인 객실 공유 및 교차 판매에 대해 지속해서 협업할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최고로 충성도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인 윈덤리워즈(Wyndham Rewards)의 계열 자격을 유지하는 장기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분사 이후의 이들 상장 회사 명칭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본 거래는 분사 이후 두 회사의 업계 적응력과 집중도 및 전략적 유연성이 증대되어 각사가 자신의 핵심 사업과 발전 기회에 더 큰 집중력을 유지하며 두 회사가 장래에 필요한 자금을 유치하기 쉬워지고 각자의 분야에서 발전하는 데 요구되는 변화를 더 잘 만들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획된 분사 이후, 양사는 매력적인 성장 및 주주 가치의 확보를 위해 각자의 업계에서 상당한 규모 및 주도적인 입지, 강력한 캐시플로우, 신뢰성 높은 다수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및 기존 거래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이다.



스티븐 P. 홈즈 윈덤월드와이드 회장 겸 CEO는 "당 이사회는 본 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이후 호텔 사업의 분사 및 윈덤베케이션오너십과 RCI의 통합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모든 사업의 강력한 성장을 가능케 하는 최선의 구조라고 결정했다"면서 "우리는 자신들의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당사의 유럽 렌털 조직들의 리더들과 그들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옵션을 찾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즈는 또한 "지난 십 년 동안 우리는 헌신적인 전문가들로서 이 사업들과 브랜드를 지금은 업계 최고 등급의 로열티 프로그램과 연결된 업계의 리더로 만든 대단한 팀들을 유치해왔다"면서 "이 강력한 플랫폼을 보유한 우리의 사업들은 이제 각자가 앞으로 나갈 수 있으며 공유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 및 계속 유지될 윈덤리워즈를 기반으로 강력한 미래를 위한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본 거래는 윈덤월드와이드와 동 주주들에게는 면세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새로운 호텔 회사의 주식은 기존 윈덤월드와이드 주주들에게 지분 비율 대로 분배될 것이다. 윈덤월드와이드는 본 거래가 2018년 상반기 중 완결될 것으로 예상한다.



경영진

두 개의 별도 상장 회사로서 베케이션 오너십 회사와 호텔 회사는 각자 별도의 이사회를 구성하게 될 것이다. 홈즈는 양사의 비상근 이사회 의장으로 일하게 된다.



윈덤호텔그룹의 현 CEO인 제오프 밸로티는 사장 겸 CEO로 호텔 회사를 계속 이끌게 된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밸로티는 중간 규모의 이코노미 호텔 시장에서 윈덤이 가지고 있는 주도적 입지를 계속 발전시키는데 적임자이며 회사의 고급 포트폴리오와 경영을 성장시킬 것이다.



윈덤베케이션오너십의 현 CEO인 마이클 브라운은 휴가 시설 공유 회사를 사장 겸 CEO로서 계속 이끌게 된다. 업계 경력 25년의 베테랑인 브라운은 올해 초 본 휴가 시설 공유 사업의 리더로 선임되었으며 전략적 비전, 사람 중심의 초점 및 업계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윈덤데스티네이션네트워크의 CEO 게일 만델은 본 전환기에 동 기업을 계속 이끌게 되며, 윈덤월드와이드의 CFO 톰 콘포티는 자문역으로 이동하며 본 거래를 통해 회사에 협력하게 된다.



홈즈는 "톰은 이사회 및 나와 긴밀히 협력하여 오늘의 발표가 있게 하였다. 그는 우리 사업에 대한 열정적인 리더였으며 당사의 기업 문화와 가치관을 함양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 회사와 주주들에 대한 그의 공헌은 지대하며 우리는 그에 대해 심심한 감사를 표한다"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여 톰과 나는 지금이 새로운 회사의 경영진에 대한 원활한 교체를 지원하기 위해 변화를 만들 적기라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와이시너가 윈덤월드와이드의 CFO의 역할을 수행하며 분사 이후 호텔 회사의 CFO가 될 것이다. 와이시너는 최근 세계적인 차량 렌털 서비스 제공사인 아비스버짓그룹의 사장 겸 CFO였으며 10년 이상 아비스버짓의 CFO로 일해왔다. 그 이전에 와이시너는 년 매출이 약 200억 달러에 이르는 세계적이며 다각화된 서비스 제공 회사인 센단트코포레이션의 수석부사장 겸 자금 담당 임원으로 일했으며 그곳에서 와이시너는 동사를 세 개의 상장 회사로 분리하는 작업을 지휘한 바 있다.



마이클 허그가 휴가 시설 공유 회사의 CFO로 일하게 된다. 허그는 2005년부터 윈덤베케이션오너십의 수석부사장 겸 CFO였다. 그 이전에는 선임부사장 겸 회계 담당 임원으로 일했다. 허그는 윈덤베케이션오너십에 합류하기 전 EY에서 11년을 일했다.



호텔 회사

윈덤호텔그룹은 전 세계 최대이며 가장 다각화된 호텔 기업 중 하나로서 전 세계적으로 18개의 브랜드 및 8,100개 이상의 호텔 포트폴리오와 80여 개 국가에서 약 705,700개의 객실을 운영하며 2016년 매출액은 13억 달러이다.



순수하게 호텔 사업만 하게 될 상장 호텔 회사는 다음과 같게 될 것이다.



- 강력하며 탄력적이고, 서비스 수수료에 기반을 둔 글로벌 프랜차이즈 모델

- 높은 수익

- 양호한 프리캐시플로우

- 150,800개에 달하는 객실

- 능력이 입증되고 경험 많은 경영진



밸로티는 "우리는 우리 호텔 브랜드의 품질과 인지도 향상에 집중한 전환기의 지난 3년을 지내왔으며 우리의 유산격인 호텔 및 중앙 시스템을 전례 없는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이전했고 전 세계 최고 등급의 호텔 로열티 프로그램 중 하나를 구축했다"면서 "우리는 중간 규모의 이코노미 호텔 시장에서 가진 유수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최대의 전업 호텔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전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성가가 입증된 자산 규모가 가볍고 서비스 수수료를 기반으로 한 모델과 우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고 더욱 다각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통해 우리는 주주 가치의 제고를 위해 좋은 입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케이션 오너십 회사

2016년 20억 달러를 상회하는 휴가 시설 공유 사업 총매출액을 기록한 윈덤베케이션오너십은 베케이션 오너십 제품에 대한 세계 최대의 디벨로퍼이자 마케터이다. 윈덤베케이션오너십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카리브 지역, 남미와 남태평양 지역에 있는 220개 이상의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베케이션 오너십 판매, 마케팅, 소비자 금융 사업 및 시설 관리를 영위하고 있다.



RCI는 세계 최초이자 최대의 베케이션 교환 네트워크로서 40여 년 전에 베케이션 오너십 거래의 유연성을 도입하였다. 100여 개 국가에 있는 4,300개 이상의 계열 시설을 통해 RCI 회원들은 다양한 숙박과 휴가를 체험할 수 있다.



분사 이후의 상장 휴가 시설 공유 회사는 다음과 같게 될 것이다:



-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규모의 최대 휴가시설 공유 회사로서 강력한 판매와 마케팅 플랫폼 보유

- 최대의 휴가시설 교환 네트워크

- 양호한 프리캐시플로우

- 다각화된 휴가시설 공유 사업 모델

- 능력이 입증되고 경험 많은 경영진



브라운은 "우리는 전 세계 최대의 휴가시설 공유 회사와 최대의 휴가시설 교환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그들을 윈덤리워즈 플랫폼에 매끄럽게 연결함으로써, 가장 폭넓고 다양한 휴가 사업 기회를 우리의 오너들과 계열 네트워크에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면서 "우리는 주주 가치를 지속해서 제고하면서도 우리의 입증된 강점과 진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휴가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최대한의 규모 구축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가적인 거래 상세 내용

윈덤월드와이드는 제안 중인 분사에 대하여 재무 및 기타 분야의 상세 사항을 포함하여 SEC에 양식 10의 등록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상세한 내용을 추가로 공개할 것이다. 분사는 윈덤월드와이드 이사회의 최종 승인, 회사 간의 계약 체결, 재무 문제 해결, 등록 신청서의 효력 발생 및 기타 통상적인 조건에 부합되어야 가능하다. 회사는 본 거래의 몇 가지 측면에 대한 미 국세청의 판정을 구할 것이다. 분사는 주주들의 표결이 필요 없다. 윈덤월드와이드는 본 분사 작업이 2018년 상반기 중 완결될 것으로 기대하지만, 분사가 궁극적으로 실행될 분사 시점에 대해 보증할 수는 없다.



자문사

도이치뱅크시큐리티즈와 골드만삭스가 회사의 재무 자문사이며 커크랜드앤드엘리스LLP가 법률 자문사이다.



2분기 실적 및 컨퍼런스콜 정보

윈덤월드와이드코포레이션은 2017년 8월 2일 수요일 증시 폐장 후 2017년 2분기 수익을 발표할 예정이며 2017년 8월 3일 목요일 동부시간 오전 8시 30분에 컨퍼런스콜을 진행하여 투자자들과 회사의 2분기 실적과 전망 및 가이던스뿐만 아니라 오늘 발표한 뉴스에 대해서도 토론할 예정이다. 청취자들은 회사의 웹사이트http://www.wyndhamworldwide.com/investors/ 를 통해 라이브 웹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 본 컨퍼런스콜은 또한 800-862-9098을 다이얼하고 패스코드 "WYNDHAM"을 넣으면 들을 수 있다. 청취자들은 시작 예정 시간 최소 10분 전에 전화해야 한다. 이 웹캐스트의 아카이브는 2017년 8월 3일 동부시간 오후 12시로부터 약 90일 동안 웹사이트에 게재될 예정이다. 전화 리플레이는 번호 800-695-2533에서 2017년 8월 3일 동부시간 오후 12시부터 약 10일 동안 들을 수 있다.



윈덤월드와이드

윈덤월드와이드(NYSE: WYN)는 최대의 호스피털리티 회사 중 하나로서 여행자들에게 호텔, 베케이션 오너십과 베케이션 교환, 홀리데이 파크와 관리형 홈 렌털 등 특별한 숙박을 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호스피털리티 브랜드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6개 대륙 110여 개 국가에 있는 약 130,000개에 이르는 전체 숙박 시설을 통해 윈덤월드와이드와 38,000명의 어소시에이츠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환영하고 있다. 이는 회사가 모든 사업에 재규정한 게스트 로열티 프로그램인 윈덤리워즈(R)를 통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윈덤리워즈는 회원들이 더 많은 리워즈를 획득하고 자신의 포인트를 더 빠르게 갱신하는 것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www.wyndhamworldwide.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미래 예측성 언급

본 언론 배포문에는 1934년 제정되었으며 그 이후 개정된 미국 증권거래법 21E조에 그 의미가 규정된 "미래 예측성 언급"이 들어 있다. 미래 예측성 언급이란 윈덤월드와이드가 언급한 시점에서의 계획, 추정과 예측을 기반으로 미래에 대한 경영진의 기대를 표현한 것이며 "할 것이다," "기대한다," "믿는다," "계획한다," "예상한다," "목표," "미래," "개관," "가이던스," "목표," "추정"과 같은 어휘와 이와 유사한 표현으로 이를 알 수 있다. 미래 예측성 언급에는 알려졌거나 알 수 없는 리스크, 불명확성과 기타의 요소들이 들어 있으며, 이들은 윈덤월드와이드 혹은 분사 이후 회사들이 달성한 실제적인 결과, 실적과 성취가 이 미래 예측성 언급으로 명시되거나 암시된 어떠한 미래의 결과, 실적 및 성취와는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다. 본 언론 배포문에 들어 있는 미래 예측성 언급에는 분사 이후 회사들의 미래 운영, 재무 및 사업 실적뿐만 아니라 분사와 관련 거래에 관련하여 윈덤월드와이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견해와 기대에 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다.



본 언론 배포문에 나와 있는 일시에 국한된 이 미래 예측성 언급에 과도한 의존을 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 미래 예측성 언급에 나와 있는 실적과 실질적으로 상이한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요소로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 금융 및 신용 시장 상황, 호스피털리티 업계의 경제 환경, 전쟁의 영향, 테러리스트 활동 혹은 정치적 분쟁, 호텔에 관련된 운영 리스크, 베케이션 교환 및 렌털과 베케이션 오너십 기업 상황, 분사를 지연시키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혹은 분사 자체를 없앨 수 있는 불명확성, 분사 이후 회사들이 분사에 따른 예상되는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에 관련된 불명확성, 윈덤월드와이드가 예상되는 시간 내 혹은 전체 시간 내에서 면세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분사를 완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에 대한 불명확성, 분사를 지연시키거나 아니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의 진전, 윈덤월드와이드가 두 회사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과 그러한 자금 확보 조건에 대한 불명확성, 당사의 고객, 공급자, 직원 및 우리가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줄 분사의 효과에 관련된 예측 불가능한 상황의 진전, 제안된 분사에 따라 가능한 당사 운영의 중단이 야기하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의 진전, 분사 및 관련 거래에 따라 윈덤월드와이드의 신용 등급에 가해질 잠재적 영향, 윈덤월드와이드가 유럽 렌털 업체들에 대한 전략적 대안 모색과 그러한 과정이 가져다줄 결과와 시점에 관련된 불명확성뿐만 아니라 2017년 2월 17일 SEC에 윈덤월드와이드가 양식 10-K로 작성하여 제출한 동사의 결산서와 윈덤월드와이드가 그 이후 양식 10-Q로 작성하여 제출한 분기 보고서 및 양식 8-K로 제출한 현행 보고서에 기술된 사항들이 포함된다. 윈덤월드와이드가 연방 증권 관련 법규에 따라 실질적인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현재의 의무 사항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미래 예측성 언급의 변경을 공개적으로 발표하거나 사건의 보고 혹은 예측 불가능한 사건 발생을 보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언론사 연락처:

Nadeen N. Ayala

기업홍보 담당 선임부사장

윈덤월드와이드코포레이션

전화 973-753-8054

이메일 Nadeen.Ayala@wyn.com



투자자 연락처:

Margo C. Happer

투자자 담당 선임부사장

윈덤월드와이드코포레이션

전화 973-753-6472

이메일Margo.Happer@wyn.com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1745/Wyndham_Boston_Beacon_Hill_47151_Exterior.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1743/WYNDHAM_WORLDWIDE_Steve_Holmes.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1746/WYNDHAM_WORLDWIDE_Geoff_Ballotti.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1744/WYNDHAM_WORLDWIDE_Mike_Brown.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1747/WYNDHAM_WORLDWIDE_LOGO.jpg



출처: 윈덤월드와이드(Wyndham Worldwid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