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N 여행] 수도권:세계맥주에다 공연까지…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입력 2017-08-25 11:00   수정 2017-08-25 11:04

[주말 N 여행] 수도권:세계맥주에다 공연까지…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서울시민청 '무료 롤러장' 개장·포천 '라벤더 힐링' 축제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윤태현 강영훈 윤수현 = 8월 넷째 주말인 26일과 27일 수도권은 대체로 맑겠다. 비 소식이 없는 데다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 수준으로 전망돼 나들이에 무리는 없겠다.

이번 주말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여유로운 여름밤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2017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맥주를 맛보고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미처 야외로 떠나지 못했다면 가족들과 함께 롤러스케이트를 타며 '8090'의 추억을 만끽해보자. 이번 주말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은 무료 롤러장을 연다.


◇ 모처럼 맑은 주말…미세먼지 '보통'

토요일인 26일 서울과 인천, 경기도는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0도, 낮 최고기온은 26∼29도로 전날보다 선선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27일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 낀 날씨를 보이겠다.






◇ 서울시청 지하 '추억의 로라장' 변신

서울시는 25∼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청에 무료 롤러장을 개장한다.

아이들 발에 맞는 롤러스케이트도 빌려줘 가족 단위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롤러장에는 1970∼1990년대 가요가 흘러나온다. DJ가 시민들의 사연을 읽어주고, 현장에서 신청받은 노래를 틀어준다.

토요일인 26일에는 오후 2시부터 1980년대 '고고장 댄스' 공연이 열린다.

시민들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대형 볼링핀을 넘어뜨리는 '롤러볼링장' 게임도 진행된다.

롤러장 옆에는 테트리스, 메탈 슬러그 등 고전 게임을 할 수 있는 전자오락기와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 '가을 물씬' 하늘…공연보며 세계 맥주 즐기자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는 '2017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해당 기간 매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다양한 세계 맥주를 맛볼 수 있고 인기가수의 공연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전인권 밴드, 김경호, 박혜경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과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무대가 펼쳐진다.

북극곰 인형 전시, 샌드아트체험, 타악기 배우기 등 체험 거리도 가득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그윽한 라벤더 향기로 지친 몸·마음 달래요

이번 주말에는 라벤더 향을 즐기며 비와 무더위가 반복되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면 어떨까.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라벤더 힐링 축제가 한창이다.

라벤더는 심신 안정과 불면증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허브아일랜드에는 3천 평 규모의 라벤더밭이 보랏빛 꽃으로 물들어 방문객을 유혹한다.

라벤더 초, 라벤더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허브 아일랜드 누리집 (http://herbisland.co.kr)을 참고하면 된다.







◇ 물놀이 즐기고 예술 전시 보고…평택 '마토 예술제'

26일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로데오거리에서 전시와 공연 등이 어우러진 마을축제 마토 예술제가 열린다.

주한 미군과 60여 년간 함께 해온 안정리의 지역적 특성을 장점으로 살려낸 마토 예술제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6월과 8월, 9월, 10월 등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회 새로운 주제로 열리는 예술제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미니 물놀이장과 출출한 배를 달래줄 먹거리 부스,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은 8개월 동안 밤에도 열려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재즈와 팝 등 다양한 공연과 지역작가들이 준비한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는 놓쳐서는 안 될 요소다.

문의는 ☎ 031-652-2995∼2997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